728x90
반응형

수도권 근교에 있는 관광지 중에서 밤에 야경을 볼 수 있는 곳이 있는데 대부분은 낮에도 구경을 하고 밤에도 야경을 볼 수 있는 곳으로 만들어진 곳이지요. 그런데 안산에 밤에만(?) 개장을 하는 곳이 있어서 다녀왔습니다.

오늘은 안산 별빛마을포토랜드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주요 정보

안산 별빛마을포토랜드는 안산 상록구에 위치한 곳으로 오후부터 개장을 하여 밤늦게까지 불빛 축제를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조금 일찍 들어가서 구경을 해도 되지만 핵심은 밤 모습이라서 구분이 확실히 되는 곳이지요.

개요

- 연락처: 031-484-5050

- 주소: 경기 안산시 상록구 수인로 1723

- 출입 가능 시간: 16:00 ~ 23:00

- 휴관일: 없음

- 주차료: 없음

- 입장료: 성인 7,000원, 어린이 5,000원, 거울미로 4,000원 별도(네이버 예매 시 일부 할인이지만 거울미로 포함이네요)

- 방문한 시기: 2020.10.10

가시는 길

자차로는 네비를 이용하시면 되구요, 대중교통으로는 중앙역에서 7번 버스를 이용하면 약 30분이 소요되네요.

 

들어가기

주차장은 입구 바로 앞에 있는데 중간 정도의 크기입니다. 약 40대 정도 주차가 가능해 보이네요.

저는 4시 30분쯤 도착을 해서 거기에 있는 식당에서 저녁을 먹고 어두워지기를 기다렸습니다. 입장은 되지만 밤에 보는 것이 위주라 기다린 것이지요. 여기가 입구고요. 먼저 입장을 하고 있는 분들도 있는데 아무래도 아이들을 위한 곳이라 아이들이 함께 있더라구요.

이것이 안내도인데 이 안내도를 보고 규모를 짐작했어야 되는데 미처 생각을 못 했습니다. 어차피 한번은 봐야 하는 곳이라고 생각을 했지요.

저는 시계방향으로 구경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제일 먼저 왼쪽으로 프로포즈 로드라는 불빛 터널이 보이구요. 주변에 의자들과 동물들 조형물이 많이 있습니다.

애니멀 빌리지라고 곰과 고릴라, 사자 등의 동물들 조형물이 있는 곳이지요.

저기 보이는 건물은 카페이구요. 그 앞에 작은 폭포도 있습니다. 그리고 주변에도 하트 모양의 터널과 코끼리, 하마 등의 조형물들이 많이 보이지요.

아직은 어둠이 완전히 자리를 잡기 전이라 불빛이 잘 보이지는 않지만 이미 불은 켜지고 있지요. 전체적으로 좁은 곳이라 왔다 갔다 하면서 구경을 하시면 되구요. 작은 공간을 나누어서 조형물들을 많이 만들어 두었고, 의자나 쉼터도 많이 있습니다.

꽃이나 별과 달 같은 것의 조형물에도 불이 들어오지요.

구조물과 조형물들이나 인형들의 모습을 보면 신화나 동화 같은 곳에서 본 것들이 많이 보이구요. 뭔가 좁은 곳에 많은 것들을 담아낼 생각을 한 것 같기는 하네요.

아직은 밤이 아니어서 불빛은 약하지만 그런대로 조형물들은 볼 만은 하지요.

그런데 문제는 이렇게 많은 조형물들이 있지만 어느 하나 마음을 끄는 곳이 없어 보입니다.

장난감 가게에 가면 너무나 많은 장난감이 있어서 크게 눈에 띄는 것이 없는 것이나 뷔페에 가면 먹을 게 많지만 뭔가 손이 가는 것은 별로 없는 경우를 겪어보신 적이 있을 겁니다. 오늘 상황이 그것과 비슷해 보이네요.

아이들과 함께라면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요소는 분명 많아 보입니다. 하지만 어른들의 입장에서는 뭔가 아쉬운 부분이 있어 보이네요. 결국 이곳은 대상이 특정되어 있다고 봐야합니다.

 

오히려 주변에 보이는 여러 가지 종류의 꽃들이 더 보기가 좋을 정도네요.

드디어 해가 넘어가고 밤이 시작되었습니다.

이제 밤의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시작 지점부터 다시 구경을 하기 시작합니다. 이 모습 기억나시지요?

조금은 기대를 했던 곳이었지만 밤이 되니 더욱 실망은 커져만 가네요. 왜 그럴까요?

혹시 이곳의 문제는 뭔가 특별한 볼거리가 없는 게 아닌가 생각이 되네요.

등만 많이 달고 조형물만 많이 만들어 둔다고 멋진 곳이 되는 것은 아닌 것 같아 보이네요.

아이들과 추억을 쌓고 함께 즐기고 특별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기를 원하지만 실상은 뭐...O.O;;;

이제 밤이 깊어가니 좀 더 많은 분들이 찾아왔습니다. 대부분이 가족 단위인 듯하고요. 아이들이 함께 왔네요. 가끔은 연인들도 보이기는 합니다.

이제는 돌아갈 시간입니다. 밤이 되기 전에 찍은 사진이 밤에 찍은 사진보다 더 많습니다. 밤의 모습은 많이 실망스럽네요.

그리고 별도로 요금을 받는 곳인데 거울미로라는 곳이 있더라구요. 저는 따로 구경을 하지는 않았습니다.

추천 대상

안산 별빛마을포토랜드는 주요 타깃이 어린이를 대상으로 합니다. 공간도 그리 넓은 곳이 아니고 불빛 구성도 세밀하게 꾸며 놓지 않아서 나무 같은 곳에는 불빛이 있지만 실제 조형물에는 없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한 바퀴 도는데 시간을 많이 잡아도 약 20분이 채 걸리지 않구요. 전체적으로 조형물의 구성들도 어린이를 위한 곳들이 많네요. 연인들도 가끔 보이던데 연인들을 위한 곳은 아니지요. 아이들과 함께라면 몰라도 이곳으로 불빛 구경을 가시는 것은 비추천입니다.

 

단점

단점은 일단 입장료가 너무 비쌉니다. 공간도 넓지 않구요. 개인적으로는 야간에보다는 오히려 낮 풍경이 더 좋아보일 정도로 실망스러운 곳이네요. 주변에 축사가 있어서 냄새가 나는 것은 환경적인 부분이니 이해하고 넘어가겠지만 이 정도 구성으로 입장료는 과해도 너무 과합니다. 특히 거울미러만 별도 요금을 받는 것은 음... 이해가 안되네요. 개인적으로 이곳을 가시는 것보다 파주프로방스 마을을 가시는 것이 훨씬 좋습니다. 프로방스 마을 야간 풍경은 주차만 하면 무료니까요. 무료보다 못한 곳은 처음이네요. 추가로 옆에서 나가는 연인들이 저와 같은 소리를 하는 것으로 보아 문제가 있는 것은 확실합니다(개인 생각입니다).

개인 평가

개인적인 점수입니다. 그냥 재미 삼아 보세요.

[접근성] 90점

[경제성] 50점

[희소성] 80점

[관광성] 60점

[안정성] 98점

728x90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미르아빠

메인으로 국내 여행지를 소개하고 컴퓨터/IT 관련 정보도 있습니다. 여행 많이 하시고 항상 건강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