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오랜만에 시흥의 주요 근린공원 중에서 안 가본 곳을 몇 곳 다녀왔습니다. 잘 알려진 곳은 아무래도 사람들이 있을 것 같아서 작은 곳만 갔었지요.

시흥 산현공원은 아파트와 상가 등이 있는 주택가에 있는 근린공원으로 족구장, 농구장과 야외무대 그리고 잔디마당도 있는 공원입니다. 하지만 이곳은 작은 근린공원이라 볼거리는 그리 많지가 않구요. 다만 근처에 하천을 따라 산책로가 잘 되어 있어서 걷기에는 좋은 곳이더라구요.

시흥 신현공원은 공원 내에 주차장이 없습니다. 도심에 위치한 근린공원이니 그런 듯하지만 사실 멀리서 공원을 이용하려고 가는 사람들 입장에서는 주차장이 없으면 참 불편하지요. 작은 주차장이라도 만들어 놓으면 좋으련만 아쉬운 부분입니다. 그래서 저는 주변에 있는 공영주차장을 이용을 했는데 마침 일요일이라 그런지 차도 많지 않고 무료더라구요.

이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가 보이는 쪽으로 걷기 시작했습니다. 여기는 처음 오는 곳이라 공원의 위치가 잘 파악이 안되더라구요. 그랬더니 이곳은 다니 체육공원이라는 안내도가 있네요. 이쪽이 아닌 듯합니다. 그래서 왼쪽에 있는 나무 데크 산책로를 따라 물왕저수지로 이어지는 작은 하천을 따라 걷기 시작했습니다.

이 추운 겨울에 이 의자를 이용할 사람이 있을지 모르겠지만 여름에는 시원할 것 같네요.

저 다리 아래도 걸어가는데 물은 대부분이 얼어 있는 상태입니다. 그럼에도 가끔씩 사람들이 보이는 것이 산책을 하기에 좋은 곳인 듯하더라고요.

그리고 물 위에는 어제 내린 눈이 녹지 않고 그대로 얼음 위에 멈춰버렸네요.

이 하천을 따라 걷는 길은 이렇게 잘 관리가 되고 있는 산책로가 있어 걷기에 불편함이 전혀 없습니다. 다만 날씨가 추워서 그늘에만 있으면 발을 동동거리게 되지요.

또 다른 다리가 나타나서 그 아래를 통과하고 있습니다.

이쪽은 하천 넓이가 커지는 것으로 보아 작은 습지를 이루고 있는 것 같네요. 여러 곳에서 흐르던 하천이 만나는 지점입니다. 주변에 아파트 단지와 상가들이 많은 도심의 모습이지만 이렇게 겨울 하천을 보니 풍경은 나름 나쁘지는 않아 보입니다. 하지만 개인에 따라 이게 뭐 볼 게 있다고 하고 말하는 이도 있을 것 같아요.

하천 주변에 갈대들도 많이 보이니 걸으면서 하천을 구경하기에도 좋은 듯합니다.

그리고 이곳에는 하천을 가로지르는 나무 데크 산책로도 있으니 이용을 하시면 되지만 현재는 겨울이라 별로 가고 싶은 생각은 들지가 않네요.

다만 이렇게 주변에 갈대들이 많아 사진을 찍으며 계속 걷고 있습니다.

사진 반대편에 보이는 저곳이 바로 오늘의 목적지인 시흥 산현공원이지요. 이렇게 사진을 계속 찍고 왔는데 아직도 목적지에 도착을 못했군요...^.^

이제 이 길의 끝에서 방향을 바꾸어 시흥 산현공원으로 가도록 하겠습니다. 여기는 하천을 따라 산책로가 잘 되어 있어서 어디로 가시든 걷기에도 좋은 곳이네요.

이제 방향을 틀었습니다. 시흥 산현공원으로 가고 있지요.

시흥 산현공원으로 올라가는 길은 여러 곳이니 원하는 곳으로 올라가시면 됩니다.

공원의 중앙 쪽에는 농구장, 야외무대, 족구장, 잔디마당 등의 시설들이 있으니 이용을 하시면 됩니다. 저는 중앙으로는 가지 않고 주변만 한 바퀴 돌고 있지요.

이 정자는 올라가는 길에 보이는 정자인데 여름에는 쉬기에 시원할 것 같아요.

그리고 산길을 따라 조금 더 걸어가니 다른 정자가 하나 더 있습니다.

저 길로 가면 반대편 출입구가 나오지요. 근린공원이니 출입구가 하나가 아닙니다.

이제 숲속마당을 지나 공원을 돌고 있는데 겨울이라 위에서 바라보는 공원 모습이 휑해 보이기는 하네요. 하지만 저는 지금 땀이 나고 있습니다.

이제 공원에서 내려왔는데 바로 앞에 이 조형물이 있군요. 그런데 굳이 왜 이렇게 막아 두었을까요?

여기에 시흥 산현공원의 안내도가 있으니 참고를 하시면 됩니다.

이제 하천 반대편 길을 따라 주차장으로 가면서 하천의 모습을 다시 한번 구경하고 있지요. 산책을 하기에는 나쁘지 않은 곳이지만 풍경은 너무 기대를 하지 않아야 하겠지요.

시흥 산현공원은 근린공원이지만 공원 내에 산책로도 있어 산책을 하기에 좋습니다. 다만 조금 짧은 거리라 주변에 하천을 따라 함께 걷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하천 주변과 산현공원을 한 바퀴 도는데 약 40분 정도가 소요되었습니다.

 

자차로는 네비를 이용하시면 되구요, 대중교통으로는 시흥능곡역에서 32번 버스를 타면 약 35분이 소요됩니다.

 

[참조]

- 연락처: 정보 없음

- 주소: 시흥시 목감남서로 15

- 출입 가능 시간: 정보 없음

- 휴관일: 없음

- 주차료: 없음(주변에 있는 공영주차장은 일요일에 무료입니다)

- 입장료: 없음

- 방문한 시기: 2020.12.20

728x90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미르아빠

메인으로 국내 여행지를 소개하고 컴퓨터/IT 관련 정보도 있습니다. 여행 많이 하시고 항상 건강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