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집에서 너무 가깝지도 않고 사람도 많지 않은 곳을 찾다 보니 안산 대부도를 많이 가게 되는데 유명한 곳은 사람들이 있을 듯하여 조금은 외진 곳을 탐색해 보았습니다.

오늘은 안산 대부도 쪽박섬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주요 정보

안산 대부도 쪽박섬은 2002년에 일대를 유원지로 만들 구상을 하기도 했던 곳으로 현재는 펜션들과 횟집 등만 있는 곳이지요. 제가 간 시간은 물이 빠져서 쪽박섬으로 들어가 보기도 했는데 일반적인 바닷가 모습이라 볼거리는 크게 없더라구요.

개요

- 연락처: 정보 없음

- 주소: 경기 안산시 단원구 대부남동

- 출입 가능 시간: 정보 없음

- 휴관일: 없음

- 주차료: 없음

- 입장료: 없음

- 방문한 시기: 2020.12.12

가시는 길

자차로는 네비를 이용하시면 되구요, 대중교통으로는 힘들어 보입니다.

 

들어가기

주차장은 별도로 없고 근처에 있는 횟집들이 있어서 주차를 할 수는 있으니 주변에 적당히 주차를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일단 주차를 하고 걸어 들어가는데 길가에 횟집이 몇 집 보이고 다른 것은 하나도 없네요. 복잡한 곳은 아닐 것이라고 생각은 했지만 너무 휑합니다... O.O;;;

일단 내려가는 길도 그렇게 좋아 보이는 상태는 아니고 그냥 작은 어촌 같은 모양입니다. 사람들이 많이 찾아서 복잡하고 도시적인 모습을 기대를 하시면 안 됩니다. 그냥 섬을 보러 왔다고 생각을 하시는 것이 마음이 편하겠어요.

왼쪽을 바라보니 이런 풍경인데 갯벌이 넓은 서해의 전형적인 모습입니다. 요즘은 바다를 가면 거의 물이 빠졌을 때 맞추어 간것처럼 이런 모습을 자주 보게되네요. 운이 좋은 것이라고 봐야겠지요.

그리고 오른쪽에 작은 섬이 보이는데 저 섬이 쪽박섬입니다. 지금은 물이 빠져서 섬에도 가 볼 수는 있을 것 같지만 사실 저기로 가는 길이 그리 만만치 않습니다. 출발지부터 바위가 많은데 섬에 가까워질수록 바위 크기도 커지고 날카로워져서 다칠 수도 있을 것 같더라구요.

바위에 석화 흔적이 많이 보이는 것으로 봐서 이곳에서 석화를 많이 따는 듯합니다.

섬으로 가까이 가면서 바위 모습을 찍은 사진입니다. 바위의 날카로움을 보여드리고 싶어서 찍은 사진인데 그 느낌이 전달이 잘 될지는 모르겠네요.

그리고 섬으로 가는 특별한 산책로나 길이 있는 것도 아니어서 적당히 알아서 이동을 해야 합니다.

가는 길에 보이는 바위의 모습이 멋지기는 하더라구요. 이런 멋진 바위들을 볼 수 있으니 길이 조금 힘들어도 어려운 줄을 모르지요.

섬 모양이 정말 쪽박처럼 생겼더라구요. 모양만 그렇지 섬 자체가 큰 감흥을 주지는 않습니다. 어딜 가나 볼 수 있는 작은 섬들 중의 하나로 보일뿐이지요.

쪽박섬에서 왼쪽의 풍경을 다시 구경을 해 봅니다. 우리가 걸어 들어온 길 쪽이지요.

쪽박섬 오른쪽의 풍경은 그냥 넓은 갯벌이네요. 그래서 그런지 역시 몇 분들이 저기에서 뭔가를 캐고 있더라구요.

그리고 쪽박섬 근처에서도 몇 사람이 보이더라구요. 저쪽으로 가기에는 너무 위험해 보이는 길이라 가지는 않았습니다.

주변의 모습을 동영상으로 찍어봤습니다. 한번 구경해 보세요.

 

이제 이렇게 쪽박섬을 마지막으로 구경을 하면서 돌아가도록 하겠습니다. 쪽박섬으로 들어가는 길에는 하얀 것들이 보이는데 모두 조개나 석화 껍질입니다.

우리가 돌아가는 시점에 저기에 있던 분들도 물건을 챙겨서 나가고 있더라구요.

물이 빠진 상태에서 연못처럼 모여있는 바닷물에는 작은 고동들도 보이고 뭔가 살아 있는 것들이 많이 있을 것 같아 보이네요.

이렇게 간단히 쪽박섬을 구경하고 근처에 있는 청춘불패2의 촬영지에 잠시 들러보았습니다. 촬영지는 현재 펜션으로 변경이 되어 있더라구요. 그래서 사진만 몇 장 찍고 말았지요.

그리고 그 앞이 고랫부리 갯벌이라는 곳인데 여기도 국가에서 관리되고 있는 람사르습지의 한 곳이네요. 다만 보호를 위해 안으로 들어가면 안 된다고 합니다.

추천 대상

안산 대부도 쪽박섬은 쪽박 모양의 섬으로 바닷가에서 약 30미터 정도 들어가면 있는 작은 섬입니다. 주변에는 날카로운 바위들이 많고 석화 껍질도 많이 있는 전형적인 바닷가 풍경이지요. 바람이 불어 추운 곳이라 날씨가 좋은 날 찾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간단히 구경하는 데 약 15분 정도만 충분하네요.

 

단점

단점은 구경거리가 거의 없지요.

개인 평가

개인적인 점수입니다. 그냥 재미 삼아 보세요.

[접근성] 70점

[경제성] 100점

[희소성] 95점

[관광성] 68점

[안정성] 90점

728x90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미르아빠

메인으로 국내 여행지를 소개하고 컴퓨터/IT 관련 정보도 있습니다. 여행 많이 하시고 항상 건강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