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저번에는 Luminar Neo에 대해 전체적으로 잠시 살펴보았는데요. 오늘은 편집 메뉴를 살짝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요 메뉴

주요도구

[주요도구] 부분을 살펴보고 있는데 Luminar AI와 비교해서 약간 변화된 부분이 보입니다.

주요도구 상단에 ‘자르기‘ 메뉴가 추가되어 있구요. ‘구도’와 ‘색온도’가 없어지고 ‘디벨롭’이라는 메뉴가 생겼네요.

그런데 실제 메뉴를 들어가 보면 ‘구도’의 일부 기능이 ‘자르기’와 동일한 듯 보입니다.

완전히 일치하지 않는 것으로 보아 필요에 따라 기능을 재정의한 듯하네요.

그럼 ‘디벨롭’ 메뉴로 들어가 볼께요. 그랬더니 여기에 하위 메뉴가 만들어져 있는데 ‘색온도’가 이곳에 있네요.

다만 기능은 약간 다른듯합니다. 기능적으로는 특별한 것은 없어 보이네요.

‘인핸스’는 변화가 없네요. '지우기' 메뉴를 보면 약간 변화가 보입니다.

문구를 일부 변경한 것도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객체 삭제 기능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리뷰에서도 보았듯이 ‘전선 지우기’ 기능과 ‘먼지얼룩 지우기’ 기능이 여기에 있네요. 이 두 가지 기능은 자동으로 작동을 하는 것이라 특별한 작업이 필요 없고 버튼만 눌러주시면 됩니다.

‘구조’, ‘컬러’, ‘흑백’, ‘상세정보’. ‘디노이즈’, ‘풍경사진’, ‘비네트’ 메뉴도 변동이 없습니다.

크리에이티브

다음은 [크리에이티브] 부분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어그리먼트 스카이‘ 항목이 없어지고 ‘리라이트‘ 항목이 추가되었네요.

역시 Luminar Neo에서 강조한 기능의 하나입니다.

새로 추가된 ‘리라이트‘ 기능을 보니 이렇게 나오네요.

‘스카이’, ‘대기’, ’태양광선‘, ‘드라마틱’, ‘분위기’, ‘토닝’, ‘매트‘, ‘신비로운 효과‘, ‘글로우’, ‘필름 그레인' 기능은 크게 변한 것이 없습니다.

인물사진

다음은 [인물사진] 부분인데 큰 변화가 없어 보이네요.

프로

그리고 [프로] 부분인데 이 부분은 메뉴가 많이 빠졌군요. ‘슈퍼대비’와 ‘컬러 조화'의 경우는 메뉴가 동일합니다.

자, 그럼 변화된 기능에 대해 잠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핵심 강조 기능

Luminar Neo에서 강조하는 기능은 크게 보면 이렇게 7가지입니다.

- 레이어 기능

- 재조명 기능

- 인물사진 배경 제거 기능

- 흙, 얼룩, 먼지 제거 기능

- 전력선 제거 기능

- 보케 기능

- 스카이 교체 기능

레이어 기능

이 중에서 먼저 레이어 기능을 살펴보면 좌측에 레이어라는 항목이 추가되었네요.

+ 기호를 눌러서 새 레이어 추가로 들어가 보면 몇 가지 미리 준비된 것들이 보입니다.

불꽃, 빛샘, 폭죽 같은 것인데 이런 이미지를 이용해서 작업을 하셔도 되고 개인 이미지를 이용을 하셔도 되지요.

저는 간단히 불꽃 항목 중 하나를 적용해 보겠습니다.

레이어를 추가하면 해당 이미지에 대한 여러 가지 옵션이 표시되고 적당히 적용을 하면 됩니다.

변경 전과 후의 사진을 비교를 해 보면 이렇게 보이지요. 이렇게 간단히 사진에 변화를 줄 수 있다는 사실이 흥미롭네요.

물론 저는 이 기능을 사용할 일은 별로 없을 듯하네요.

재조명 기능

다음은 재조명 기능을 적용해 보겠습니다. 재조명 기능은 사진의 밝기와 색온도를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인데 이미 다른 프로그램에서 비슷한 기능들이 있기는 하지요. 하지만 Luminar Neo에서는 몇 번의 클릭만으로 적용이 가능하니 더 편하다고 해야겠습니다.

 

흙,얼룩,먼지 제거 기능

흙, 얼룩, 먼지 제거 기능을 사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사진의 경우 렌즈에 이물질이 있어서 사진에 표시가 되는 부분이 있는데 간단히 ‘먼지 얼룩 지우기'를 클릭했더니 말끔히 사라졌네요.

전력선 제거 기능

다음은 전력선 제거 기능인데 적당한 사진이 없네요. 그래서 이 사진을 이용해 봅니다. 사진에 전력선이 보이는데 이 경우는 지우려면 저기 보이는 전신주도 함께 지워야 하겠네요.

오늘은 그냥 전력선만 제거하는 것을 보도록 할께요.

스카이 교체 기능

다음은 스카이 교체 기능인데 이것도 간단합니다. 갈매기를 다시 한번 불러서 밋밋한 하늘을 바꾸어보겠습니다.

프로인물사진 배경 제거 기능 및 보케기능

인물사진 배경 제거 기능은 메뉴가 안 보이는데 아직은 적용이 안된 것 같습니다. 차후 개발이 완료되면 무료 업데이트가 될 것 같네요.

 

보케 기능은 사진이 없어서 인터넷에 떠도는 사진에 적용을 해 보기는 했는데 올리기는 무섭네요. 간단히 몇 번 클릭하니 배경이 흐릿해지는 것이 바로 적용이 되기는 합니다.

그리고 사람이 아닌 다른 물건이나 인형 같은 것을 이용해 보았는데 보케 기능 자체가 활성화가 안되더라구요. 진짜 사람 얼굴을 구분하는 듯하네요.

이렇게 Luminar Neo에서 강조하는 몇 가지 기능을 살펴봤는데 보정을 하는 기능으로는 편하기는 한 듯합니다. 하지만 역시 저번에도 얘기를 했지만 Luminar 4, Luminar AI, Luminar Neo가 같은 제품이 아니고 분리가 되어 있어서 별로 구매를 해야 하는 것이 조금 아쉽기는 합니다. 하나로 계속 업그레이드를 해야 좋을 듯한데 파는 입장에서는 그렇게 되면 추가 매출이 안 일어나니 문제가 될 것 같기는 하네요.

구매 링크

구매는 아래 링크를 사용해서 구매를 하시면 되구요.

 

https://skylum.evyy.net/e4BKXX

 

Mac과 PC를 위한 Luminar AI 사진 편집 소프트웨어

사용하기 쉬운 Mac 또는 PC 전용 사진 편집기를 다운로드하세요. Luminar AI는 강력한 AI가 내장된 Luminar 4의 신규 버전입니다. 사진을 자동으로 편집합니다.

skylum.com

 

그리고 구매 시 쿠폰 코드를 사용하시면 13,000원 정도 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를 하시면 좋지요.

- 쿠폰 코드: UOOPS7

[주] 본 소개는 개인적으로 설치하여 확인을 해 본 것으로 특별한 요청에 의해 작성한 것은 아닙니다. 다만 다운로드 링크를 통해 제품을 구매하는 경우 일정 수익이 발생되는 것임을 밝힙니다!

 

728x90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미르아빠

메인으로 국내 여행지를 소개하고 컴퓨터/IT 관련 정보도 있습니다. 여행 많이 하시고 항상 건강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