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개요

드디어 skylum에서 Luminar 4와 Luminar AI에 이어서 새로운 제품이 출시되었습니다. 저는 요즘 가끔 타사 제품이나 Luminar 4를 이용해서 일부 사진을 수정하기도 하는데 사실 제품이 너무 무거워서 사용상의 애로가 많은 편이지요(노트북이 오래돼서…^.^).

Luminar AI는 처음에 사용을 해 보고 그 이후로는 사용을 못 해봤는데 이번에 Luminar Neo라는 제품이 출시되었다고 합니다. 작년 말부터 계속 저에게 메일이 오는데 곧 출시를 하니 사전예약으로 구매도 가능하다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요즘은 뭐든 사전예약을 받는군요.

하여간 이제 Luminar Neo가 발표가 되었으니 잠시 무엇을 위한 것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능적인 부분은 다음 기회에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고 오늘은 간단한 리뷰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설치

먼저 일단은 Luminar Neo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정식 구매를 하지 않고 7일간의 Trial 버전을 사용해 볼 텐데 일단 설치 과정은 정말 간단하네요. 라이선스에 동의를 하시고 그냥 다음 다음만 몇 번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입력하는 것도 없고 설정이 필요한 부분도 없습니다.

그렇게 설치를 하고 실행을 해 보는데, 어라… 실행이 안 됩니다. 몇 번을 해 보았지만 잠시 프로세스에 나타났다가 사라지네요. 무엇인가 잘못된 것이 있는 듯한데 이제 막 출시를 한 것이라 이 문제에 대한 해결 방법을 찾을 수가 없습니다. 일부는 기존 Luminar 4나 Luminar AI와의 충돌 때문에 그럴 수도 있다고 하는데 저는 이전 버전들이 설치된 상태가 아니거든요(노트북을 포맷해서…^.^).

그렇다면 이 프로그램이 사용하는 특별한 기능이 동작을 못한다는 것인데 무엇인지 알 수가 없습니다. 이런 황망할 때가…

잠시 생각을 해 보다가 혹시나 해서 저는 역으로 Luminar Neo를 삭제하고 Luminar 4를 설치를 한 후에 다시 Luminar Neo를 설치해 보았습니다. Luminar 4는 잘 실행이 되고, 이어서 Luminar Neo를 실행을 하니 네! 실행이 됩니다.

아마도 예상컨대 Luminar 4를 설치하면서 내부적으로 필요한 모듈이 함께 설치가 되어 Luminar Neo도 동작을 하는가 봅니다(그냥 예상입니다….^.^).

이것이 첫 실행 화면입니다. 저는 체험판이니 ‘체험판 계속하기’를 클릭합니다.

그랬더니 어라? 프로그램이 그냥 종료가 되어 버리네요. 이건 아직 이 프로그램이 안정화가 덜 됐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겠지요. 일단 다시 실행을 했더니 이런 화면이 나타납니다. 벌써 업데이트가 있는 모양입니다. 그래서 ‘업데이트를 설치’를 클릭하여 업데이트했습니다.

리뷰

다시 프로그램을 실행하니 이런 화면이 나타납니다. 아, 이건 DOS도 아니고 화면이 너무 썰렁하네요.

먼저 메뉴를 잠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특별히 눈에 확 띄는 부분은 없는 것 같습니다. 뭐 자세히 보지는 않았지만 메뉴도 단순해진듯합니다.

 

우선은 작업을 위해 사진 이미지들을 가져와 봅니다. ‘사진 추가'를 클릭해서 폴더를 선택하시면 되지요. 이제야 좀 화면이 꽉 차 보이네요.

사진 한 장을 선택하고 [도구] 메뉴로 들어가 봅니다. 전체적으로 다 볼 것은 아니지만 그냥 구경이나 해야겠네요.

이런 도구들이 포진해 있습니다. 아주 깔끔해진듯합니다.

그리고 [프리셋] 메뉴로 들어가 봅니다. 이미 설정된 것들이 무엇이 있는지 보고 싶네요.

풍경사진, 대자연, 인물사진, 매크로, 라이프스타일, 항공사진 등이 준비가 되어 있군요. 한 번씩 사용을 해 보고 싶네요.

버전별 비교

그럼 도대체 뭐가 다른 것일까요? 홈페이지를 보면 이렇게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Luminar 4는 지능형 사진 편집기, Luminar AI는 AI 포토 에디터, 그리고 새로운 Luminar Neo는 창의적인 이미지 에디터라고 구분을 하고 있군요. 그리고 이렇게 각 버전에 대한 상세한 비교를 해 놓았습니다.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둘러보기

그리고 홈페이지에 Luminar Neo의 특징을 잘 설명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보셔도 되지만 일부는 이렇게 비교를 해 드릴께요.

포토샵과 같은 프로그램처럼 레이어 기능을 제공합니다. 저기 보이는 달 이미지는 배경과 다른 레이어를 사용했네요.

 

 

이것은 재조명 기능인데 사진의 조명을 마음대로 바꿀 수 있는 기능인 듯합니다. 이런 기능은 참 유용할듯하네요.

이 기능은 인물사진의 배경을 제거하는 기능을 설명을 해 놓았습니다. 필요시 다른 배경을 가져다가 입힐 수 있는 것 같은데 이러면 이미지 편집 기능을 강화한 것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이건 흙, 얼룩, 먼지 제거 기능에 대한 기능 설명입니다. 마지막 먼지 제거 사진 부분을 보시면 확실히 차이가 납니다. 이것도 유용한 기능이지요. 제가 가끔 먼지 때문에 애를 먹는 것이기도 합니다.

아, 이건 또 전력선 제거 기능이네요. 가끔 사진을 찍었는데 전력선이 보이는 경우가 있지요. 뒤 풍경은 마음에 드는데 아쉬운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경우 사용을 하면 좋겠습니다.

이건 보케 기능 사용 전후의 화면을 비교해 놓은 것입니다. 확실히 다르네요.

이건 다른 버전에도 있는 기능인데 스카이 교체 기능이라고 되어 있군요. 좀 더 사용이 간단해진 모양입니다.

[주] 위의 모든 이미지는 Skyrum 홈페이지의 이미지를 사용했습니다.

시스템 요구사항

음… 지금까지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홈페이지에서 강조한 것들이니 아마도 Luminar Neo에 대한 특징이 잘 나타나는 것들 같네요. 그러면 이 제품을 설치하기 위하여 필요한 요구 조건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그것도 홈페이지에 자세히 표현이 되어있습니다. 옛날 버전을 설명할 때는 표로 그렸었는데 이렇게 안내를 해 주는군요.

이렇게 간단히 살펴봤는데 역시 계속 업그레이드가 되는 기분입니다. 하지만 같은 프로그램이 아니라서 별도 구매를 해야 하는 것이 약간 아쉽기는 합니다. 다만 요즘은 Luminar 4의 경우는 무료 다운로드도 된다고 하는데 확인할 방법은 없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무료로 다운로드가 되면 기존에 구매한 사람들에게는 불만이 생길 테니 정상적인 것은 아닌 듯하고요. 일시적으로 다음 버전을 팔기 위해 이벤트성으로 했을 가능성도 있지요.

Luminar Neo가 있으니 굳이 Luminar 4나 Luminar AI를 구매할 필요는 없어 보이기는 합니다. 물론 약간 다른 용도로 사용이 되는 것이라 선택은 여러분의 몫이지요.

구매 링크

구매는 아래 링크를 사용해서 구매를 하시면 되구요.

https://skylum.evyy.net/e4BKXX

 

Mac과 PC를 위한 Luminar AI 사진 편집 소프트웨어

사용하기 쉬운 Mac 또는 PC 전용 사진 편집기를 다운로드하세요. Luminar AI는 강력한 AI가 내장된 Luminar 4의 신규 버전입니다. 사진을 자동으로 편집합니다.

skylum.com

 

그리고 구매 시 쿠폰 코드를 사용하시면 13,000원 정도 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를 하시면 좋지요.

- 쿠폰 코드: UOOPS7

[주] 본 소개는 개인적으로 설치하여 확인을 해 본 것으로 특별한 요청에 의해 작성한 것은 아닙니다. 다만 다운로드 링크를 통해 제품을 구매하는 경우 일정 수익이 발생되는 것임을 밝힙니다!

 

728x90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미르아빠

메인으로 국내 여행지를 소개하고 컴퓨터/IT 관련 정보도 있습니다. 여행 많이 하시고 항상 건강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