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푸른수목원은 서울 구로의 항동에 위치한 수목원으로 서울시에서 개장한 수목원 중에서 제일 먼저 설립한 시립수목원입니다.


2000여 종의 식물 자원과 20개의 테마원 그리고 숲 교육센터가 있는 곳인데 특히 봄에는 여러 주제원을 따라서 걸으면서 꽃들을 구경하는 재미가 좋은 곳입니다. 여름에는 아무래도 좀 더워서 걷기는 힘이 들 수도 있지만 선선한 저녁 시간을 이용하면 산책을 하기에도 좋은 환경을 가지고 있는 곳이지요.


주차장을 이용해서 주차를 하면 되는데 주차비는 그렇게 비싸지는 않으니 이용을 하시는 것이 좋고 들어가실 때 카페에서 커피한잔 사서 들고 움직이는 것도 더위를 식힐 수 있는 한 가지 방법입니다.


오색정원, 야생화원, 수국원, 침엽수원, 활엽수원, 구근원, 습지원, 숙근초원, 장미원, 어린이 정원 등이 있는데 계절에 따라 볼거리가 다르기 때문에 전체를 한 바퀴 도는 경로를 설정하시고 산책을 하시면 다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이곳에 있는 항동저수지는 과거에 논과 밭이었던 곳인데 배수가 잘 안되는 환경이라 여러 가지 시설을 설치하여 시각적인 아름다움과 생물들의 생태공간으로 활용이 되도록 하였는데 여름에는 연꽃도 볼 수가 있고 그 사이를 돌아다니는 오리들을 보는 재미도 있는 곳입니다.


다만 한 가지는 계류원에는 물이 많지가 않아서 물이 있는 모습을 보기가 쉽지 않아서 아쉽기는 하지만 나무 데크가 만들어져 있어서 산책을 하고 쉬기에는 좋은 곳이지요.


주제원을 돌다 보면 KB숲교육센터라는 곳도 있는데 그 뒤쪽으로 가면 항동 철길로 이어지는 길이 있어서 운치 있는 산책을 해 볼 수도 있구요. 길에는 무궁화도 피어 있어서 보기도 좋은 데 구로올레길로도 이어지는 길이 있어 산책을 하는 분들이 많은 곳이기도 합니다.


이 수목원에서는 계절에 따라 여러 가지 꽃들을 볼 수 있지만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곳이라면 아마도 장미, 연꽃, 코스모스, 수국, 백일홍 등이라고 봐야겠지요. 요즘은 원래 피는 시기에 피지 않는 경우도 많아서 방문 시점에 어떤 모습을 볼 수 있을지는 확실하지는 않는 것 같아요.


이곳이 가장 아름다운 계절은 아마도 봄과 가을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봄에는 여러 가지 야생화들이 많이 보이기 때문에 이곳을 찾는 분들은 항상 꽃구경을 하기에 여념이 없고, 가을에는 단풍과 갈대, 그리고 항동저수지의 풍경을 구경하면 참 아늑하다는 생각이 드는 곳이지요.


때에 따라 다른 모습을 보여주는 푸른수목원을 찾아보는 일은 해마다 기대가 되는 일입니다. 지금 가면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궁금하시면 선선한 시간에 한번 찾아보시면 좋은 곳입니다.


항동 푸른수목원은 어려 주제원에 꽃과 나무들이 많이 심어져 있어서 구경하면서 산책을 하기에 좋고 항동저수지의 멋진 모습을 보는 것도 매력이 있는 곳이니 한번 들러보시기 바랍니다.

- 연락처: 02-2686-3200
- 주소: 서울 구로구 연동로 240
- 출입가능시간: 05:00 ~ 22:00
- 휴관일: 없음
- 주차비: 5분당 150원
- 입장료: 없음
- 방문시기: 2021-07-25
- 기타: 반려동물 동반 가능, 자전거, 돗자리, 그늘막/텐트, 테이블 사용 금지


728x90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미르아빠

메인으로 국내 여행지를 소개하고 컴퓨터/IT 관련 정보도 있습니다. 여행 많이 하시고 항상 건강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