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경인 아라뱃길에는 구경거리가 참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전체를 한 번에 보기보다는 한 군데를 정해서 가보고 있는데 오늘 소개를 해 드릴 곳은 그중의 한 곳입니다.

김포 아라뱃길 뱃길조각공원은 아라뱃길의 한쪽에 만들어 놓은 작은 공원으로 이 공원은 서울시립대, 성신여대, 중앙대 학생들이 참여한 작품들이 전시가 되어 있는 전시장입니다.

주차는 작은 주차장이 있으니 이용을 하시고 주변을 산책하면서 구경을 한다고 생각을 하시면 되는데 이 부근에는 VISION숲이라는 곳도 있고 무궁화 나무들도 조금 보이더라구요.

아라뱃길 쪽을 보면 이렇게 보이는데 저 다리는 백운교입니다. 저 멀리에 김포아라대교도 보이네요.

아라뱃길에는 역시 오리들도 많이 보이는데 이제는 얼음도 보이지 않으니 이 오리들이 먹이 활동을 하기에는 좋은 계절인 것 같아요.

이 무궁화 동산을 지나 뱃길조각공원으로 가 봅니다. 무궁화는 꽃이 안보여도 그 흔적이 남아 있어 구분이 잘되지요.

공원 중앙에는 아라파크웨이라는 미니어처 조형물도 보이는데 김포터미널에서 인천터미널까지의 18Km 아라뱃길의 전체 지형을 형상화한 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이 조형물에서 아라뱃길의 산책로에 벚꽃이 많이 심어져 있는 것을 알 수가 있지요. 벚꽃철이면 아라뱃길 옆 도로를 따라 자동차로 달리면서 구경하는 재미도 있습니다.

이제 뱃길조각공원의 조각들을 보기 위해 걸어 가는데 길은 잘 만들어져 있으니 천천히 걸으시면 되지요. 멀어보여도 그렇게 멀지 않습니다.

조각들이 있는 곳에 도착을 했는데 저기에 텐트를 치고 있는 사람이 있어서 기분이 썩 좋지 않네요. 이 아라뱃길은 텐트를 치지 말라고 하는데도 아무 데나 텐트를 치는 분들이 있어서 말이 많지요. 제발 혼자만을 위한 곳이 아니니 기본인 지켜주셨으면 합니다. 텐트를 칠수 있는 곳만 이용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조각들도 많지가 않고 규모도 작습니다. 그래도 구경은 해야겠지요.

물론 각 작품마다 작품명이 있지만 굳이 보지 않고 그냥 구경을 해도 될 것 같습니다. 재료도 다양하고 주제도 각기 다르니 하나씩 살펴보면서 스스로의 느낌을 가지면 되겠지요.

때로는 로봇 모양도 보이고 인공위성 같은 모양도 있습니다. 학생들이라 그런지 주제의 범위가 상당히 넓은 것 같아요.

로보트 태권브이나 고릴라를 연상시키는 저 조형물들이 가장 눈에 띄지만 그렇다고 저게 가장 잘 만들어져 있다는 것은 아니지요....^.^

마음이 가는 대로 구경을 하시고 주변을 산책을 하는 재미는 있지만 역시 규모가 너무 작네요.

다만 이 아라뱃길은 국토 자전거 종주길의 일부로써 자전거를 이용하기에도 좋은 곳이니 이용을 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김포 아라뱃길 뱃길조각공원은 규모가 작은 조각공원이니 주변을 지나시다가 잠시 들어서 쉬면서 구경을 하시면 됩니다. 특히 자전거를 이용하시다가 쉬기에 좋은 곳이네요. 구경하는 데는 약 15분이 걸렸습니다.

자차로는 네비를 이용하시면 되구요, 대중교통으로는 개화역에서 66번 버스를 타면 약 35분이 걸리는데 도보가 약 1Km 있습니다.

 

[참고]

- 연락처: 정보 없음

- 주소: 경기도 김포시 고촌읍 신곡리 680-4

- 출입가능시간: 정보 없음

- 휴관일: 없음

- 주차비: 없음

- 입장료: 없음

- 방문시기: 2021-02-21

 

728x90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미르아빠

메인으로 국내 여행지를 소개하고 컴퓨터/IT 관련 정보도 있습니다. 여행 많이 하시고 항상 건강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