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이번에는 화성 지역에서 잘 알려지지 않은 근린공원들을 구경했는데 그중의 한곳이 오늘 소개해 드릴 이곳입니다. 다만 이곳은 주차를 하기가 힘이 들어 공원 앞 갓길에 주차를 했지요.

구봉산근린공원은 작은 동네 근린공원으로 이곳에는 농구장도 있고 배드민턴장도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이곳은 사람들이 꽤 많이 몰려 있어서 사람들 피하기가 쉽지 않더라구요. 공원 내부는 멀리서 사진만 몇 장 찍고 구봉산 둘레길 산책로를 이용해서 한 바퀴 돌아봤는데 주변 분들이 이용하기에는 좋은 곳인 듯하네요.

이 공원을 들어가기 위해 주변에 주차를 하려고 열심히 주차할 공간을 찾아봤는데 아무리 둘러봐도 주차할 공간이 없더라구요. 그래서 어쩔 수 없이 공원 입구 갓길에 주차를 하고 공원으로 들어갔습니다.

공원 입구에 이 안내도가 있으니 참고를 하시면 되는데 눈에 보이는 지도보다 공원의 규모는 더 작으니 참고하세요.

먼저 왼쪽에 계단이 있어서 올라가 봤는데 이 길은 도로 반대편으로 넘어가는 길이더라구요. 그래서 다시 내려왔습니다.

공원 내부는 거의 체육시설들이 많은 곳이라 공원 중앙으로 이동을 하려니 사람들이 너무 많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을 마주치지 않으려고 최대한 피하면서 이동을 하고 있지요.

게이트볼장, 농구장, 배드민턴장 모두 사람들이 꽤 많이 보입니다. 물론 이때는 12월 말이기는 하지요.

공원은 이렇게 간단히 구경을 해야 할 것 같더라구요.

이렇게 그냥 돌아가야 하는가 고민을 하고 있는데 바로 옆에 산으로 올라가는 계단이 보이네요. 이 길을 올라가면 주변에 있는 구봉산을 올라갈 수 있더라구요. 코스에 따라 다르지만 약 30분에서 1시간쯤 걸리는 듯합니다. 저는 그중에 일부 구간만 간단히 걸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길이 구봉산으로 올라가는 등산로인데 우측으로 메타스퀘이어 나무들이 줄지어 서 있어서 분위기가 나쁘지 않습니다. 왼쪽에도 심었으면 더 좋았겠지만 이 정도면 기분이 좋은 일이지요.

길의 끝에서는 왼쪽으로 이 오르막을 따라 올라가야 합니다. 겨울이지만 꽤 난이도가 있는 길이라 무릎이 안 좋은 분들은 특히 조심을 하시고 천천히 올라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르막은 정상에 도착할 때까지 계속되니 겨울인데 땀이 나네요. 이 길을 마을 사람들이 산책을 하고 있는 것으로 봐서는 이길에 익숙한 분들로 보여집니다.

산길인데도 운동기구들이 보이니 여기도 근린공원의 일부인지도 모르겠지만 안내도 상으로는 아닙니다.

겨울에 나무의 잎들은 다 떨어지고 이렇게 일부만 대롱대롱 매달린 채 바람을 타고 있지요. 세찬 바람이 불면 이것마저 떨어지고 가지에는 아무것도 없는 모습을 보여주겠네요.

이제 정상 부근입니다. 구봉산은 해발 101미터 정도의 작은 산인데 주변에 구봉산공원이 따로 있더라구요. 아마도 등산로는 구봉산공원쪽으로도 이어져 있을 것 같네요. 여기에서 잠시 숨을 돌리고 다시 길을 따라갑니다.

계속 올라왔으니 이제부터는 내려가는 일만 남은 것이겠지요. 이쪽도 역시 일반적인 등산로이지만 바닥에 푹신한 완충제가 깔려 있어서 걷기에 좋습니다.

어느 정도 걸어가니 갈림길이 나옵니다. 저쪽으로 가면 구봉산공원 방면으로 가는 등산로인 듯하네요. 저는 여기에서 왼쪽 길을 이용하여 내려가도록 하겠습니다.

이 길을 따라 계속 내려가면 구봉산근린공원에서 출발한 바로 그 지점이 나오지요.

이쪽도 일반적인 등산로입니다. 특별히 볼거리도 없고 조형물도 없지만 겨울 산행의 묘미를 느끼기에는 나쁘지 않은 곳이네요.

나무 사이를 조심해서 내려가면 구봉산근린공원으로 내려가는 계단이 나오지요.

이 안내도는 구봉산근린공원에서 본 것인데 여기에서 등산로를 따라가면 코끼리공원까지 이어지는 것으로 나오네요. 원하시는 만큼만 산책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렇게 구봉산근린공원을 지나서 차를 주차한 입구로 가고 있지요.

그런데 여기에는 도로변으로 작은 인공폭포가 있더라구요. 현재 폭포가 가동은 안 하는 듯하지만 여름에는 시원한 모습을 구경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이제 구봉산근린공원 입구를 마지막으로 구경하고 돌아갑니다.

구봉산근린공원은 말 그대로 작은 근린공원으로 주변 시민들에게는 좋은 쉼터가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특히 어르신들도 이곳에 모여서 이야기를 하고 계신 분들이 많고 산책로를 도는 분들도 많은데 코로나19로 조심을 하시는 것이 좋겠지요. 공원은 작아서 구경하는 데 시간이 걸리지를 않아서 산책로를 돌아봤는데 약 30분이 소요가 되었습니다. 다만 산책로가 오르막이 많고 일부는 계단이라 무릎이 안 좋은 분들은 조심을 하셔야겠네요.

자차로는 네비를 이용하시면 되구요, 대중교통으로는 병점역에서 38번 버스를 타면 약 15분이 소요됩니다.

 

[참조]

- 연락처: 정보 없음

- 주소: 경기도 화성시 병점동 865

- 출입 가능 시간: 제한 없음

- 휴관일: 없음

- 주차료: 없음

- 입장료: 없음

- 방문한 시기: 2020.12.26

728x90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미르아빠

메인으로 국내 여행지를 소개하고 컴퓨터/IT 관련 정보도 있습니다. 여행 많이 하시고 항상 건강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