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저번에 제가 소개해 드린 곳 중 화성에 있는 공룡알화석지가 있습니다. 그곳이 우음도인데 우음도에는 향후 송산그린시티라는 신도시가 세워질 예정이라고 하지요. 언제일지는 모르겠지만 그렇게 되면 현재 우음도의 모습이 사라질 수도 있겠더라구요.

 

오늘은 화성 우음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주요 정보

화성 우음도는 송산그린시티 전망대가 있는 곳으로 가시면 되는데 현재 송산그린시티전망대는 폐관을 한 상태입니다. 하지만 그 주변에 있는 공간은 풀과 나무가 넓은 들판을 이루고 있어 걷기에도 좋고 큰 바위들도 있어 무척 멋진 곳이더라구요.

개요

- 연락처: 031-369-8315(이하 송산그린시티 전망대 정보임)

- 주소: 경기 화성시 송산면 고정리 산1-38

- 출입 가능 시간: 10:00 ~ 17:00

- 휴관일: 매주 월요일, 설날 및 추석과 연휴

- 주차료: 없음

- 입장료: 없음

- 방문한 시기: 2020.09.12

가시는 길

자차로는 네비를 이용하시면 되구요, 대중교통으로는 힘들어 보입니다.

 

들어가기

주차장은 송산그린시티 전망대 내에 있지만 현재는 폐관 상태이니 올라가지 마시고 올라가는 입구 쪽에 작은 흙으로 된 주차장이 있으니 거기에 주차를 하시면 편합니다. 이곳은 연중 문이 열려있지요....^.^

주차 후 들녘으로 움직이시면 되는데 오른쪽으로 새들이 몇 마리 보이더라구요. 오호! 이렇게 가까이서 새들을 볼 수 있다니...헐... 진짜 새가 아니네요....ㅎ

들어가는 길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여기는 흙길이지만 중간부터는 가마니로 길을 덮어두어 걷기는 좋습니다. 다만 어제 비가 온 상태라 일부 구간은 너무 물이 많아 신발이 더러워짐을 감수해야만 했지요. 하지만 풍경이 좋아 양보하기는 싫더라구요.

이쪽은 그냥 넓은 들판이구 풀들이 많이 자라고 있지요. 가을에는 더욱 좋은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우리들 앞으로 먼저 가시는 분들도 있었는데 조금 가시다가 되돌아오시더라구요. 아마도 바닥 상태를 보신 듯 하네요.

입구 가까이에 이런 작은 연못도 있습니다.

조금 들어가다 보니 들판 저쪽에 멋진 바위가 보이더라구요. 지금은 잘 보이지 않지만 저 바위 뒤에서는 공사가 진행되고 있더라구요. 건물을 짓는데 아마도 이 주변이 계속 바뀔 것 같네요. 슬픈 일이지요.

그리고 작은 산에 바위들이 보이는데 모양이 약간 특이합니다.

이제 길에 가마니가 깔려 있어 걷기에 좋게 되어 있네요.

그리고 나타난 작은 쉼터입니다. 덥지는 않지만 가끔은 쉬면서 물을 마셔주면 좋겠지요.

앞서가던 분들 중 한 분이 바위 위에 올라가서 주변을 구경하고 있어서 찍어봤습니다.

쉼터와도 같이 찍어보구요.

주변 모습을 쭉 구경하고 있지요.

그리고 나타난 작은 바위 산(?)입니다. 바위들이 무슨 석화 껍질같이 생겼더라구요. 신기하네요.

일부러 만들어 놓은 것인지 작은 드럼통 같이 생긴 돌덩이도 보이구요.

위에 올라가서 내려다보면 작은 폭포(?)와 비슷하기도 합니다.

자유로운 무늬가 많이 보여서 구경하는 재미가 있는 바위산이지요.

우리가 온 길을 뒤돌아보면 이런 모습입니다.

걸어가면서 보이는 풍경을 계속 찍고 있습니다.

이곳은 바위가 쩍쩍 갈라져 있는 게 인상적인 모습이지요.

그리고 여기쯤에서부터 바닥에 물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멈출 수가 없더라구요. 너무 멋진 풍경이라 더 좋은 모습이 있지 않을까 너무 궁금했거든요.

보면 볼수록 멋진 들판입니다.

이렇게 나무들이 우거진 길을 가기도 하는데 모기가 약간 있기는 하네요.

이곳에는 꽃이 많지 않더라구요. 이 하얀색은 등골나물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나타난 다른 쉼터입니다.

가는 길목마다 멋진 풍경이 보여서 기분이 좋습니다.

하지만 여기까지네요. 더 가고 싶지만 바닥상태가 갈수록 걷기가 힘들어집니다.

이제 돌아나가고 있습니다. 비가 오지 않는 날에 가시면 좋을 것 같아요.

가는 길에 엉겅퀴도 구경하고 가지요. 꽃이 진 것인지 피고 있는 것인지 모르겠네요....ㅎ

다시 첫 번째 쉼터에 왔습니다.

쉼터에서 쉬면서 주변을 둘러보고 있습니다. 가만히 있으니 모기들이 덤벼드네요.

할수 없이 다시 일어나 열심히 돌아가고 있지요.

마지막으로 부들을 구경하고 돌아갑니다.

추천 대상

화성 우음도는 언젠가는 없어질지도 모르는 곳으로 현재도 공사를 하는 곳이 일부 보이더라구요. 현재의 모습 중 얼마나 남아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되도록이면 많이 남아 있어서 사람들에게 휴식 공간을 제공해 주면 좋겠습니다. 제가 갔을 때는 비가 온 뒤라 바닥에 물이 많아서 조금만 들어갔다가 왔는데 거의 1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실제로 이곳은 넓은 들판과 바위 그리고 식물들을 보는 게 다이지만 걷기 좋아하는 저에게는 무척 좋은 곳이었지요. 특히 가을에 걸으면 정말 운치가 있을 것 같더라구요.

 

단점

단점은 모기가 조금 있으니 조심하시고 비온 뒤에는 가지 마시기 바랍니다.

개인 평가

개인적인 점수입니다. 그냥 재미 삼아 보세요.

[접근성] 75점

[경제성] 100점

[희소성] 85점

[관광성] 85점

[안정성] 95점

728x90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미르아빠

메인으로 국내 여행지를 소개하고 컴퓨터/IT 관련 정보도 있습니다. 여행 많이 하시고 항상 건강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