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수도권 근처에 있는 호수공원을 돌고 이어서 저수지 중에서도 걷기 좋은 곳을 위주로 돌고 있는데 양주 쪽으로 갔다가 저수지가 있어서 둘러본 곳입니다. 이곳을 소개해 드릴 지를 고민하고 보류해 두었다가 일단 소개는 해 드려야 하겠기에 이렇게 적어보게 되었네요.

 

오늘은 양주 기산저수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주요 정보

양주 기산저수지는 면적이 14만 제곱미터가 넘는 곳으로 장흥국민관광지 근처에 있는 저수지입니다. 주로 잉어 낚시터로 유명하다는데 여기로 가는 길이 드라이브 코스로도 알려져 있는 곳이지요. 그리고 주변에 카페나 향토음식점이 많아 사람들이 많아 찾는다고 합니다.

개요

- 연락처: 정보 없음

- 주소: 경기 양주시 백석읍 기산리

- 출입 가능 시간: 제한 없음

- 휴관일: 없음

- 주차료: 없음

- 입장료: 없음

- 방문한 시기: 2020.04.19

가시는 길

자차로 가시면 네비 이용하시면 되구요, 대중교통으로는 양주역에서 18번 버스를 타면 약 1시간이 소요되네요.

 

들어가기

주차장은 별도로 없습니다. 주변에 알아서 적당히 주차를 해야 하는데 갓길이 거의 없어서 주차는 힘이 드네요. 그럴 경우 카페나 식당과 같은 곳을 이용을 하시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겠습니다. 여기가 낚시터가 많은 곳이어서 안내는 이것을 참고해야 하네요.

저는 지도상의 4구역 갓길 쪽에 주차를 하고 시계 방향으로 돌아 보았습니다만, 별도의 산책로가 없어서 무척 힘든 길이었습니다. 호수 모습은 이렇게 보이지요.

주변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는 점은 좋은 점이지만 사실 볼거리는 그렇게 많지 않아서 심심한 편입니다.

길을 따라가다가 샛길이 있으면 잠시 들어가서 저수지를 바라보곤 하지요.

여기에 산책로가 있었다면 어쩌면 좋은 산책로가 될 수도 있을 것 같아 보이네요.

가는 길에 식당도 있는데 이렇게 한옥으로 식당을 차린 곳도 있어서 이용을 하시면 되겠지요. 실제로 이곳은 이런 목적으로 가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멀리서 조형물이 있는 공간도 보이는데 개인 땅인 듯합니다.

어렵게 도로변을 걸어서 도착한 곳이 1구역쪽입니다. 기산저수지는 이쪽이 그나마 걸을 수 있는 곳이구요. 이쪽에도 도로변에 카페나 식당들이 많아서 이용을 하기는 좋아 보입니다.

반대편을 보면 이런 풍경이 있지요. 반대편 한옥은 식당입니다.

그리고 이 건물들도 보이는데 이 근처에 있다는 무량사는 아닌듯 합니다. 안으로 들어가 보지는 않았습니다.

여기서 가는 길이 끊어진 듯합니다. 산으로 가는 길이 있는 줄은 모르겠지만 길을 찾을 수 없으니 여기서 다시 온 길을 돌아가고 있습니다. 가는 길에 보이는 꽃들인데 방문 시점이 4월이어서 매화나 꽃잔디, 개나리가 보이지요.

그리고 이 꽃들도 보이더라구요. 복사꽃, 미국제비꽃, 자주괴불주머니, 벚꽃입니다(역시 방문 시점이 4월이라...ㅎ).

이 사진은 돌아가는 길에 근처 식당 안으로 보이는 풍경입니다. 이때 벚꽃이 많이 피어 있어서 보기가 좋아 보이더라구요. 이렇게 풍경이 좋은 식당이나 카페를 이용하는 것이 이곳의 매력이기는 하지요.

길가에도 이렇게 전통 건물도 만들어진 카페나 식당이 많아서 보기는 좀 좋더라구요.

그리고 그 앞으로 듀율립들도 좀 있어서 구경 후 차로 돌아갑니다.

추천 대상

양주 기산저수지는 걷기 위해서는 좋지 않은 환경입니다. 거의 걸을 수 있는 길이 없어 도로 옆을 걸어야 하는데 그것도 차들 때문에 위험하네요. 그래서 걷기 위해서는 가지마시구요. 다만 이곳에는 카페나 식당들이 많아 데이트를 목적으로 많은 분들이 가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수지는 낚시터로 이용을 하고 있기 때문에 낚시를 하는 분들도 많이 찾는다고 하는데 제가 보기에는 풍경이 그렇게 좋은 것은 아니네요.

 

단점

단점은 걷는 길은 거의 없습니다.

개인 평가

개인적인 점수입니다. 그냥 재미 삼아 보세요.

[접근성] 80점

[경제성] 100점

[희소성] 70점

[관광성] 60점(걷기는 안 좋아요)

[안정성] 90점

728x90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미르아빠

메인으로 국내 여행지를 소개하고 컴퓨터/IT 관련 정보도 있습니다. 여행 많이 하시고 항상 건강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