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수도권에 있는 관광지는 대부분 많이 알려진 상태라 사람들이 많이 찾고 유명해진 곳이 많지요. 그래서 관광지 정보도 여러 경로를 통해서 얻게 되고 그렇게 해서 구경을 가게 되는데 이곳은 2012년에 준공된 곳인데도 잘 알려지지 않은 곳 같더라구요.

 

오늘은 안성 안성맞춤랜드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주요 정보

안성 안성맞춤랜드는 2012년에 준공된 시민공원으로 남사당공연장, 천문과학관, 공예문화센터, 캠핑장, 사계절썰매장, 야생화단지를 비롯하여 넓은 잔디광장과 수변공원 및 분수광장이 있는 다목적 시설입니다. 그래서 안성에서는 주요 축제나 행사를 여기에서 많이 개최하고 있지요. 이곳도 안성8경의 하나입니다.

개요

- 연락처: 031-678-2672

- 주소: 경기 안성시 보개면 남사당로 198

- 출입 가능 시간: 정보 없음

- 휴관일: 없음

- 주차료: 없음

- 입장료: 없음(개별 관람 시 유료)

- 방문한 시기: 2020.07.11

가시는 길

자차로 가시면 네비 이용하시면 되구요, 대중교통으로는 안성종합버스터미널에서 38-1번 버스를 이용하면 약 50분 정도 소요가 되네요.

 

들어가기

주차장은 아주 넓어서 주차하는데 전혀 불편이 없더라구요. 하지만 축제를 한다면 이렇게 큰 주차장도 붐비겠지요. 아마도 그 목적으로 이렇게 크게 만들어 둔것 같네요.

주차장 옆에 이 꽃이 많이 피어서 반겨주고 있더라구요. 칸나(홍초)꽃입니다. 큰 사루비아 같지요. 사루비아는 어릴때 꽃을 따서 쪽 빨아 먹으면 꿀이 나와서 좋았는데... 요즘은 그렇게 하면 건강에 더 안좋지요.

이제 이렇게 도로를 건너서 구경을 하러 갑니다. 일단 첫인상은 무척 좋습니다. 어떤 곳인지 궁금했었는데 좋아보입니다.

길가에 안내도가 있는데 앞에 나무 등이 있어서 전체를 찍을 수가 없네요. 눈으로 보시고 가셔야 겠어요.

그리고 여기에 안성8경에 대한 안내가 있으니 확인해 보시고 같이 구경을 하시면 좋습니다. 저도 이 중에서 반은 구경을 했군요.

이제 본격적으로 안성맞춤랜드를 구경하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왼쪽은 넓은 잔디광장입니다. 그늘이 전혀 없어 여기에서 쉬기는 힘들 듯하지만 가을에는 햇빛을 즐기기에 좋을 것 같더라구요.

저는 반시계 방향으로 구경하도록 하겠습니다. 시작하자마자 도로 오른쪽으로 보이는 꽃밭이 있더라구요. 무궁화동산인데 여기에서 본 무궁화가 제가 본 중에 가장 이쁘고 싱싱했습니다.

사진은 많지만 색상별로 한 장씩만 보여드릴게요.

이제 저 위 정자가 있는 숲속공연장쪽으로 가 봅니다. 그러면 숲속으로 조금 올라가야 하네요.

올라가면서 무궁화동산을 찍어봅니다.

그리고 이곳에서 주차장이 한눈에 들어오더라구요. 넓은 게 느껴지시지요?

무궁화동산 바로 옆에 정자도 있는데 사람들이 있어서 피해서 왔습니다.

숲속공연장 쪽에는 이렇게 조형물도 있고 쉬는 곳도 있더라구요. 그리고 얼마 안 가서 안성남사당공연장 건물이 보이네요.

이제 공연장으로 잠시 내려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내려가는 길은 계단도 있는데 사람들이 많이 다니지 않는 길이라서 그런지 풀들도 많이 자라고 있더라구요. 그 사이에 금계국과 개망초가 보이구요.

공연장 모습인데 뭐... 휑하네요. 이런 곳도 공연을 하면 사람들이 많이 모이겠지요.

안성남사당공연장 앞을 지나 도로 쪽으로 나가고 있습니다. 남사당 조형물도 보이네요.

이제 분수광장으로 가고 있습니다. 가는 길에 양들을 조형물로 만들어 놓은 것들이 있더라구요.

조형물이기는 하지만 편안해 보이네요...ㅎ

그리고 분수광장에 마련되어 있는 작은 조형물 정원이지요. 이건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것이지요.

그리고 끝으로는 이렇게 남사당패 조형물이 또 있더라구요. 여기는 남사당과 관련된 것들이 많은데 아마도 안성이 남사당패 주요 근거지라서 그런 모양입니다.

바로 앞에는 사계절썰매장과 식당 등이 있으니 이용하시면 좋겠지요.

이제 도로를 따라서 캠핑장이 있는 곳으로 가고 있습니다. 그랬더니 이런 곳이 보이는데 여기는 벽으로 미로를 만들어 놓았네요.

저 뒤쪽 언덕 위로는 광장이 있고 그 옆에는 캠핑장도 있으니 필요 시 이용하시면 됩니다. 광장은 현재 아무것도 없는 상태네요.

이제 다른 분수광장이 있는 곳으로 다시 들어가고 있는데 이렇게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곳도 보이구요.

중앙으로는 공연장도 있지요. 공연장 안쪽이 그늘이 있어 쉬기도 좋은 명당이네요.

그리고 오른쪽으로는 쉼터를 많이 만들어 놓아 쉬기에 좋게 해 놓았더라구요. 가족들이 함께 가면 저런 자리가 좋지요.

이제 이곳의 핵심인 수변공원을 둘러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것이 수변공원의 전경이지요. 오늘 하늘이 좋아서 더 이뻐 보이네요.

좌우를 살펴봐도 나무 데크를 따라 걸으면서 구경할 수 있게 되어 있어 연꽃을 구경하기에 좋습니다. 물론 분수도 있으니 더욱 시원해 보이지요.

그런데 여기에 오리 가족이 살고 있는데 아주 깨끗해 보이더라구요. 크기도 크네요.

이제 연꽃을 구경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분홍색이 가장 이뻐 보이지요.

이렇게 다 핀 것들도 있지만...

때로는 이렇게 피기 시작하는 것도 있구요.

흰색 등 다른 것들도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연못을 바라보면 물고기도 보이구요.

자라도 만나게 되지요.

이제 동문의 문화공원쪽으로 가 볼께요.

이곳에도 정자를 비롯하여 안성을 빛낸 인물들의 흉상이 있더라구요.

그리고 이쪽에 야생화단지쪽인가 보네요. 여러 가지 꽃들이 많이 피어 있어서 무척 화사합니다. 벌써 황화코스모스의 계절이 온 것 같네요.

황화코스모스를 가까이서 찍어봅니다. 제가 본 올해 첫 모습이지요.

그리고 주변에 나리꽃과 개양귀비도 조금 보이더라구요.

그리고 그 옆으로 일반 코스모스도 이제 시작되고 있네요.

일반 코스모스도 무척 이쁘지요.

코스모스와 파란 하늘이 무척 멋지네요.

이제 안성맞춤천문과학관 외부를 한 바퀴 돌아 보도록 할께요.

앞쪽으로 꽃을 많이 심어놓아 심심하지 않더라구요. 물론 꽃 상태는 좋지 않습니다.

돌면서 주변 풍경을 찍어보고 있는데 전체적으로 무척 보기가 좋네요.

우리가 지나온 수변공원 모습도 한눈에 보이지요.

이제 저기 정자가 있는 곳으로 가 볼께요.

끝 쪽에 안성 장원리 유적으로 굴식돌방무덤과 원형수형유구라는 유적지가 있더라구요. 앞에 설명이 있으니 한번 읽어보세요.

이제 저기 보이는 곳으로 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정자를 지나가고 있지요.

여기는 조형물들이 많은 지역이라 구경할게 아주 많네요.

조각품도 있고 조형물도 있고 그리고 쉼터도 있지요.

여기도 작은 정원처럼 구며 놓아 보기가 너무 좋네요. 이렇개 작은 정원을 꾸미는 게 유행이지요.

끝 쪽에는 안성맞춤랜드 공예문화센터가 있는데 먼발치서 구경만 하고 갑니다.

이제 주변을 살피면서 주차장으로 가고 있습니다.

내려가는 길에도 조형물이 너무 많네요.

그라고 이쪽도 풍경이 이쁘네요.

근처에 피어 있는 꽃들입니다. 자귀나무와 일본조팝나무네요.

여기는 오른쪽에 잔디광장이 있는 쭉 뻗은 길이 나 있지요.

그리고 화장실 근처에 뜬금없는 것이 있더라구요. 장갑차 등이 있는데 왜 이곳에 있는 걸까요?

마지막으로 잔디광장에서 주변 풍경을 동영상으로 찍어봤습니다.

 

추천 대상

안성 안성맞춤랜드는 제가 처음 가본 곳인데 너무 좋더라구요. 먼저 주차장이 넓어서 좋고 이쁜 무궁화를 구경할 수 있어서 좋고 연못이 있어서 좋고 꽃도 많고 볼거리가 많아서 너무 좋은 곳이더라구요. 왜 이제 알았나 싶은 곳이지요. 전체적으로 한 바퀴를 도는데 약 1시간 10분 정도 소요가 되는데 사계절썰매장이나 남사당공연장, 천문과학관 등을 이용한다면 더욱 시간이 많이 걸릴 듯합니다. 다만 코로나19로 인해 아마도 실내는 폐쇄되지 않았을까 생각됩니다. 저는 실내는 안 들어가기 때문에 확인은 못했습니다. 가족끼리 꼭 가보실 것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단점

단점은 그늘이 많지 않아 좀 덥네요. 양산이나 모자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개인 평가

개인적인 점수입니다. 그냥 재미 삼아 보세요.

[접근성] 90점

[경제성] 100점

[희소성] 88점

[관광성] 95점

[안정성] 97점

728x90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미르아빠

메인으로 국내 여행지를 소개하고 컴퓨터/IT 관련 정보도 있습니다. 여행 많이 하시고 항상 건강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