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작년 가을에 코스모스 구경을 위해 들러서 소개를 해 드린 곳인데요, 이번에는 봄이라서 어떤 모습일지 보여드리려고 찾아가 본 곳이 있습니다. 이곳은 여러 번 와본 곳이지만 동네 분들이 와서 쉬고 걷기에도 좋은 곳이며 주변에 다른 관광지도 많아 함께 구경하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오늘은 부천 상동호수공원(2020년 봄)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주요 정보

부천 상동호수공원은 면적 18만 제곱미터 규모의 공원으로 2003년에 조성이 되었고 호수는 2만3천 제곱미터 정도되는 근린공원입니다. 현재는 기존에 있는 일부 공간을 새롭게 단장을 하느라 공사가 진행되고 있어서 일부 구간만 보여 드리고 그 주변에 있는 만화박물관 근처를 보여드리는 것으로 대신하도록 하겠습니다.

 

 

개요

- 연락처: 032-320-3000

- 주소: 경기 부천시 조마루로 15

- 출입 가능 기간: 제한 없음

- 휴관일: 없음

- 주차료: 기본 30분에 400원, 추가 10분당 200원

매주 월요일 무료

주차장은 동절기는 10:00 ~ 18:00, 하절기는 13:00 ~ 21:00까지 운영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그 시간 이외에 가면 무료겠지요.

- 입장료: 무료

- 방문한 시기: 2020.05.05

 

 

가시는 길

자차로 가시면 네비 이용하시면 되구요, 대중교통의 경우는 지하철 7호선 삼산체육관역에서 내리시면 됩니다.

 

 

 

들어가기

주차장은 두 군데가 있습니다. 주차는 특별히 어렵지 않았으나 행사가 있다면 쉽지는 않을 것 같네요.

 

 

먼저 주차 후 구경한 곳이 이곳입니다. 농경생활체험원인데요 가을에는 벼나 보리 같은 작물을 볼수가 있었는데 지금은 작은 구역을 정해서 유치원생들이 농촌 체험 활동을 하고 있더라구요.

 

 

그리고 장미원이 있던 곳인데 그 왼쪽은 현재 공사중이어서 다 파헤쳐 놓았습니다.

 

 

공사가 끝나면 또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되는군요.

 

 

그래서 오늘은 먼저 상동호수공원보다는 주변에 있는 만화박물관 근처를 돌아보는 것으로 대신해야 겠네요. 그리고 끝에 간단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상동호수공원에 대한 기타 소개는 이전 글을 함께 참고하시면 됩니다.

https://uoops7.tistory.com/152?category=824757

부천 가볼만한곳: 상동호수공원

부천 중동 IC 근처에는 관광지가 많습니다. 한국만화박물관, 아인스월드, 부천시민문화동산, 상동호수공원, 웅진플레이도시 등이 있는데 이 중에서 호수를 끼고 있는 공원이 상동호수공원입니��

uoops7.tistory.com

 

가와사끼 동산 근처를 지나서 만화박물관쪽으로 가도록 하겠습니다.

 

 

가는 길에 보이는 이팝나무입니다. 하얗게 피어 있어 요즘에 볼수 있는 대표적인 꽃이지요.

 

 

물론 이런 분홍빛 꽃도 있는데 붉은토끼풀인가요? 아니면 지칭개인가요? 하여간 색상이 좋네요.

 

 

도로쪽으로 나 있는 작은 언덕길을 따라 걸으면 되구요.

 

 

그러면 이런 곳이 나타나는데 저기를 걸어가면 만화박물관으로 내려가는 길이 나오게 됩니다.

 

 

작은 조형물도 구경을 할수가 있지요.

 

 

만화박물관 오른쪽으로 길이 나 있는데 거기로 가고 있습니다.

 

 

처음 만나는 곳이 부천한옥체험마을인데 현재는 개방을 안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가 계속 문제가 되네요.....쩝...

 

 

저는 그 앞을 지나 좀더 가보도록 할께요.

 

 

이 근처는 과거 2002년에 야인시대라는 드라마를 촬영했던 곳인데 현재는 일부만 남아 있고 대부분은 다른 용도로 사용하고 있더라구요.

 

 

근처에 핀 꽃들입니다. 수레국화도 보이고...

 

 

인디언국화도 보입니다.

 

 

그리고 조팝나무도 보이네요.

 

 

그 주변에 과거의 흔적만 조금 남아 있더라구요. 어렴풋이 기억이 나는 건물같아요...

 

 

그런데 왜 이런 곳을 활성화하지 않고 사양시킨 것인지를 모르겠네요.

 

 

대부분의 공간은 농사체험 공간으로 대여를 하고 있는 것 같구요. 큰 이팝나무가 몇 그루 보일 뿐이지요.

 

 

그리고 분홍색 나무가 한그루 있는데 처음에는 멀리서봐서 등나무인지 알았는데 오동나무꽃이라고 하네요.

 

 

이제 길은 만화박물관 뒤쪽으로 이어지는 길을 가게 됩니다. 가는 길에도 작은 꽃들이 피어 있는데... 개망초메꽃입니다.

 

 

그리고 만화박물관 뒤쪽으로는 만화와 관련된 인형 조형물들이 많이 전시가 되어 있으니 아이들과 함께 구경하시면 좋습니다.

 

 

아이들은 보면 금방 누군지 알것 같아요.

 

 

저의 기억에 남아 있는 건 이것뿐이네요....ㅎ

 

 

만화박물관 입구쪽에도 조형물이 많이 있지만 현재 만화박물관은 개방을 안하지요.

 

 

그리고 그 주변에 있는 조형물과 전시물들입니다.

 

 

만화박물관이 개방을 하면 아이들 손을 잡고 구경가시면 좋을 것 같아요. 어른들도 추억에 젖을 수 있으니까요. 입장료는 성인 기준으로 5천원이네요.

 

 

이제 저는 다시 육교로 올라가서 상동호수공원으로 되돌아갑니다.

 

 

저기로 가면 되는데 이곳에 핀 철쭉은 거의 다 떨어진 상태인데 여기서 귀한(?) 것들을 보았습니다.

 

 

보이시죠? 송충이 같은 벌레들입니다. 이곳에 이 벌레들이 잎을 먹고 있더라구요. 요즘은 새들이 먹고 살라고 약은 안 치는가봐요. 그런데 문제는 새가 한마리도 안보인다는 게 아이러니지요.

 

 

저는 다시 상동호수공원을 돌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이제 막 피기 시작하는 꽃들을 보게 되었습니다. 이제 시작인 것 같아요.

 

 

네, 개양귀비꽃들입니다. 이제 시작이니 다음에 가시는 분들은 보다 많이 피어 있는 모습을 볼수 있겠습니다.

 

 

한송이 한송이 들여다 보면 화려한 게 보기 좋네요.

 

 

주변에 있는 아파트와도 약간은 어울리는 듯 하네요.

 

 

풍차와 정자와 개양귀비꽃 구경하시면 좋겠습니다.

 

 

이제 호수를 따라 한바퀴만 돌도록 하겠습니다.

 

 

호수는 지난 가을때와 크게 달라진 것은 없어 보이네요.

 

 

근처에 있는 어린이 놀이터도 그대로구요.

 

 

그 전화부스 도서관도 거기에 있습니다.

 

 

아, 그런데 여기 나무 기둥에 새가 한마리 앉아 있는데 도망을 안갑니다.

 

 

검색을 해보니 직박구리인 것 같아요.

 

 

그리고 상동호수공원의 대표적인 조형물도 그래도 유지되고 있습니다.

 

 

광장에는 조형물도 있지요.

 

 

이제 주차장 입구인데 근처에 있는 안내도입니다. 참고하시고요.

 

 

여기가 어디인지를 알려주는 것도 있습니다.

 

 

추천 대상

부천 상동호수공원은 주로 가족끼리 많이 찾는 근린공원입니다. 주변에 만화박물관이나 웅진플레이도시, 부천문화영상단지, 부천한옥체험마을, 아인스월드, 야인시대캠핑장 등의 시설도 있어서 함께 관광을 많이 가시지요. 공원이 공사를 하지 않을 경우는 꽃도 구경하고 호수도 보면서 걸으면 약 40분 정도 소요가 되지만 만화박물관 근처를 함께 구경하시면 시간이 많이 필요하게 됩니다(물론 현재 만화박물관은 코로나19 영향으로 개방은 안 합니다). 특히 6월부터는 개양귀비가 많이 피니 구경가세요. 단, 모자나 양산 준비하세요.

 

단점

단점이라면 주차장이 좀 작네요.

 

개인 평가

개인적인 점수입니다. 그냥 재미 삼아 보세요.

[접근성] 95점

[경제성] 95점

[희소성] 85점

[관광성] 80점(공사중임)

[안정성] 95점

 

728x90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미르아빠

메인으로 국내 여행지를 소개하고 컴퓨터/IT 관련 정보도 있습니다. 여행 많이 하시고 항상 건강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