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요즘 신도시가 계속 생기다 보니 그 근처에 인공호수도 많이 만들어 지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일반적인 공원 보다는 호수를 끼고 있는 게 더욱 보기에 좋아서 호수공원으로 많이 만들고 있는 것 같아요.

오늘은 김포 한강신도시에 만들어진 한강신도시호수공원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주요 정보

한강신도시호수공원은 그리 크지 않은 공원입니다. 호수만을 기준으로 하면 한 바퀴 도는데 약 30분 정도 소요되는 곳이니 작은 공원이지만 갖출 것은 다 갖춘 공원입니다.

개요

- 연락처: 031-2321-2325

- 주소: 경기 김포시 마산동 617-2

- 출입 가능 기간: 제한 없음

- 휴관일: 없음

- 주차료: 없음

- 입장료: 없음

- 방문한 시기: 2020.03.14

가시는 길

자차로 가시면 네비 이용하시면 되구요, 대중교통으로는 김포 구역에서 30-2 번 버스를 타고 11분 정도 가면 됩니다.

 

들어가기

근처에 주차장이 있습니다. 크지는 않지만 주차장이 있다는 것은 좋은 점이 되겠지요.

이 사진이 주차장에서 호수를 바라본 풍경입니다. 호수는 중앙에 있지만 주변에 광장 등 공원이 조성되어 있어 전체적으로는 동네 공원으로서는 작은 편은 아닙니다.

왼쪽을 바라보면 이렇게 잔디밭에 나무도 심어서 공원의 모습을 하고 있지요.

이제 호수쪽으로 움직여 봅니다. 여기도 작은 광장이 있고 주민들을 위한 운동 시설이 조금 있더라구요. 저기 보이는 나무 다리로 가보겠습니다.

나무 다리 바로 앞에 갈대가 있는데 호수를 배경으로 찍어보니 사진이 더욱 빛이 나는 것 같아요.

나무 다리 쪽도 조금 가까이 찍어보니 여기를 잘 조성해 놓은 것 같구요.

첫번째 나무 다리를 건너면서 왼쪽 편을 찍어봅니다. 초록색 풀들이 다 자라면 여기도 좋은 모습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여기에 호수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조형물이 하나 있습니다. 이런 곳은 역시 여자 또는 남자 친구 사진을 찍어 줘야 하는 것이겠죠.

여기는 두번째 나무 다리 왼쪽 모습입니다.

그리고 건너편에 있는 정자 모습입니다.

여기는 쉬기도 좋고 사진을 찍어도 잘 나올 것 같습니다.

정자 앞에는 흔들의자도 있어서 이곳에서도 역시 사진을 찍을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런데 이쯤에서 반대편으로 나가는 길이 있을 것 같았는데 길이 없네요. 그래서 왔던 길을 돌아나와 다시 길에서 흔들 의자를 찍어보았습니다.

특히 갈대와 정자를 배경으로 한 사진이 한층 운치가 느껴지는 곳이네요.

정자만을 클로즈업해도 역시 멋집니다.

왼쪽 길로 가면 생태공원이다보니 물길이 조금씩 보이는데 지금은 물이 없어 휑하기는 합니다만, 돌들을 많이 가져다 조성을 해서 그런지 사진은 꽤 잘나오게 되는군요.

길을 가다보면 왼쪽으로 길이 나 있는데 김포 현충탑입니다.

현충탑의 형상은 나라꽃인 무궁화를 주제로 하여 활짝 피어나는 대한민국의 내일을 형상화하고 주탑에는 건곤감리의 태극 문양을 이미지했다고 하네요. 이 탑은 독립운동, 만세장면, 6.25전투 장면과 애국지사의 업적 등을 각인해 관람의 효과도 높이고 있구요.

주 재료는 백동이라 최소 700년은 걸꺼라는데...하여간 다른 곳에 있던 탑을 2011년에 이 공원 옆으로 신축 이전 했다고 합니다.

현충탑을 구경 후 길을 따라 시계 방향으로 돌고 있습니다.

지금은 겨울의 옷을 입고 있는 나무들도 조금만 있으면 봄의 옷으로 갈아 입고 초록색 옷과 빨갛고 노란 연지 곤지를 찍은 새색시의 이쁜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여기는 거의 주차장 반대편 위치입니다. 광장이 있어 아이들이 뛰어 놀기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2018년 쯤에는 여기에 아래 사진과 같은 지휘자 모습의 조형물이 있었다고 하는데 아무리 쳐다봐도 보이지 않습니다. 어디로간 걸까요???

어쨌거나 이곳에서는 음악분수도 있어 밤에 빛과 함께 어울어지는 모습도 볼수 있다는 전설이 내려오고 있습니다....ㅎ

이제 길을 따라 걸어가면서 호수에 있는 갈대를 주인공 삼아 호수를 배경으로 사진을 몇장 더 찍어 봅니다.

겨울이지만 꽤 멋진 곳이네요.

그리고 사진상의 오른쪽 끝에 있는 건물은 김포 시설관리공단 건물입니다.

저 멀리 있는 정자쪽도 한번 쭉 당겨서 찍어봅니다.

이제 출발 지점이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의자도 많고 쉼터도 많아서 주민들이 와서 구경하고 쉬고 도시락 까 먹기에는 좋은 곳 같아요.

이제 이 샛길을 통해 주차장으로 걸어갑니다.

추천 대상

한강신도시호수공원은 크지는 하지만 주변에 사는 주민들이 운동도 하고 산책도 할 수 있는 좋은 공원입니다. 호수도 여러 가지 시설로 꾸며 두고 있어 볼수록 멋진 호수입니다. 작은 공원이라 걷기 좋아하는 분들이 찾아가는 곳은 아니지만 근처에 오셨다면 꼭 들러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단점

단점은 호수 크기가 크진 않네요.

개인 평가

개인적인 점수입니다. 그냥 재미 삼아 보세요.

[접근성] 85점

[경제성] 100점

[희소성] 80점

[관광성] 77점

[안정성] 95점

728x90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미르아빠

메인으로 국내 여행지를 소개하고 컴퓨터/IT 관련 정보도 있습니다. 여행 많이 하시고 항상 건강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