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얼마 전에 산정호수에 다녀왔습니다. 들리는 소식에 의하면 호수 물이 많이 빠져서 구경할게 없다고들 하셨는데 다행으로 비가 와서 물이 예전처럼 꽉 찼습니다. 구경 가셔도 되겠습니다. 오늘은 산정호수에 가면 억새를 볼 수 있는 곳이 있어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산정호수는 시간이 좀 되면 소개해 드릴게요.

포천 명성산 억새꽃축제를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주요 정보

산정호수에 가시면 바로 옆에 있는 산이 명성산입니다. 산정호수를 통해 올라갈 수 있기 때문에 주차도 산정호수에 하셔야 하구요. 산을 올라가셔야 하므로 편한 신발과 복장은 필수입니다. 명성산은 강원도 철원과 경기도 포천에 걸쳐있는 약 920미터의 산입니다.

개요

- 연락처: 031-531-4114

- 주소: 경기도 포천시 영북면 산정호수로411번길 89

- 출입 가능 기간: 제한 없음

- 휴관일: 없음

- 주차료: 산정호수 주차료입니다.

[경차] 1,000원

[소형] 2,000원

[중형] 5,000원

[대형] 10,000원

- 입장료: 없음

- 방문시기: 2018.10.20

올해 2019년도는 10월 12일부터 27일까지가 축제 기간이라고 하니 때를 기다렸다가 올라가 보시면 좋겠습니다.

가시는 길

자차로 가시면 네비 이용하시면 되고요,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경우는 포천 시외버스터미널에서 1386번 버스를 타고 약 1시간 20분을 오셔야 하네요(대중교통은 힘들 듯합니다).

 

들어가기

주차장은 산정호수 입구에 있구요. 주차장 요금 지불 후 들어가시면 됩니다. 도로를 따라 조금 걸어가시면 명성산으로 올라가는 샛길이 나옵니다. 올라가는 길에는 식당과 여러 가지 판매소들이 있으니 물이나 군것질할 것을 준비하는 것도 좋구요. 내려오셔서 식사를 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축제 기간에는 이정표가 있으므로 참고하셔서 올라가시면 되겠습니다.

중요한 것은 여기에서 약 1시간 30분을 걸어서 산행을 좀 하셔야 합니다. 그냥 둘레길 정도가 아니므로 신발 같은 복장은 좀 준비를 하셔야 하구요, 필요시 물과 간단한 간식도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어린이나 노약자는 가능하면 조금만 올라가시는 게 좋겠습니다. 길도 포장도로가 아니라 전형적인 비포장길입니다. 그래서 좀 위험할 수 있으니 조심해서 올라가세요.

여기가 산정호수입니다. 그냥 간단히 맛만 보구 다음에 소개해 드릴게요.

그냥 산이니까 올라가시는 길에는 이렇게 꽃과 단풍도 구경할 수 있습니다.

단풍이 시작일 때라 정말 깨끗하고 이쁘게 색이 잘 물들었습니다.

지금부터는 억새 사진만 있습니다. 올라가면서 한 장씩 찍은 것입니다. 구경하세요.

거의 다 왔을 때 작은 언덕에 있는 억새들입니다.

올라가는 길에 임시 가게도 있구요, 아이스크림을 파는 학생들도 있더라구요. 워낙 힘들어서(개인적인 경험임) 덥습니다.

여기가 거의 정상인데요, 저 위가 정상이긴 한데 올라가느라 너무 힘들어서 밑에서만 찍고 왔습니다...ㅠㅠ

여러 방향으로 찍어 봤습니다. 생각보다 사람이 좀 많아서 어쩔 수 없이 일부 사람이 사진에 들어갔네요.

정말 멋지지 않나요? 저는 억새 구경을 많이 못 해봐서 좋았습니다.

가까이 봐고 멋있네요.

꽤 많은 사람들이 위로 올라가더라구요.

저도 저 위에 갔으면 좋았을 것을 아쉬움이 좀 있습니다.

저 멀리 보이는 꼭대기까지 가면 아래로 더 좋은 풍경이 펼쳐질 듯합니다.

추천 대상

행을 좋아하시는 분에게는 좋은 곳인데요, 단순히 둘레길을 걷기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좀 부담이 될 만한 곳입니다. 신발도 구두나 슬리퍼로는 무리이므로 산행 준비를 하셔야 합니다. 어린이나 노약자에게도 좀 무리가 될 듯하네요.

단점

평소 산행을 안 하시는 분이라면 올라가시는데 힘이 좀 많이 듭니다.

개인 평가

개인적인 점수입니다. 그냥 재미 삼아 보세요.

[접근성] 80점

[경제성] 98점

[희소성] 90점

[관광성] 85점

[안정성] 80점(산행이라 위험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미르아빠

메인으로 국내 여행지를 소개하고 컴퓨터/IT 관련 정보도 있습니다. 여행 많이 하시고 항상 건강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