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강원도 강릉은 바다가 있어서 해변을 찾는 것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저만해도 바다가 보고 싶으면 제일 먼저 강릉을 떠올리는데 이 강릉에도 해변 말고 명소들이  참 많습니다. 오늘은 그중에서 근래에 제가 다녀온 곳을 기준으로 몇 군데만 소개를 해 드릴께요. 강릉으로 여행 계획을 잡으신다면 참고를 해보세요.
 


허균.허난설헌기념관과 허균.허난설헌기념공원


 

아르떼뮤지엄을 구경을 하고 나서 바로 가 볼 수 있는 곳이 근처에 있는데 바로 허균과 허난설헌의 유적지입니다. 걸어서 이동을 해도 멀지가 않아서 꼭 구경을 하고 오시라고 추천을 드리고 싶은 곳입니다. 주차는 별도 주차장이 있으니 이용을 하시면 되구요.
 
 

허균과 허난설헌 남매의 생애와 그들이 남긴 유물들과 작품들을 전시해 놓은 기념관과 관련 공원 및 유적들을 보시면 됩니다. 기념관에는 허균 가족들에 대한 설명이 있는데 모두 유명한 분들이더라두요.
 
 

허균은 역시 홍길동전이라는 소설로 유명하니 그에 대한 설명은 별도 안 해도 누구나 아는 것들이겠지만 허난설헌은 어쩌면 불행한 생을 살았다고 할 수 있는 분이더라구요.  여류화가로 유명했지만 불행하게 살다 일찍 세상을 떠난 허난설헌의 생을 짚어보는 것이 참 인상적이더라구요.
 
 

공원도 너무 잘 만들어져 있고 조형물과 다양한 꽃들도 심어져 있어서 이곳을 찾는 분들이 많은 이유를 알 수 있었지요. 특히 허난설헌이 태어났다는 초당동고택에는 작약도 심어져 있은데 고택과 함께 보는 풍경이 무척 인상적이었습니다.
 
 

주변에 큰 나무들이 있는 산책로를 비롯하여 꽃밭과 허난설헌 동상 등 볼거리가 많아서 기분 좋게 구경을 할 수 있는 곳이지요.

- 연락처: 033-640-4798
- 주소: 강원도 강릉시 난설헌로193번길 1-29
- 출입가능시간: 09:00 ~ 18:00
- 휴관일: 매주 월요일
- 주차비: 없음
- 입장료: 없음
- 방문시기: 2023-05-14


 
강릉 보현사


 

강릉으로 가는 길에 이정표가 있어서 잠시 들러본 곳인데 이곳도 천년고찰이라고 하더라구요. 하지만 천년고철이라는 생각은 전혀 들지가 않지만 아기자기하게 잘 꾸며 놓은 모습이 너무 이뻐서 추천을 드리고자 간단히 소개를 해 드립니다.
 
 

보현사는 신라 진덕 여왕 때 자장율사가 처음 세운 뒤 낭원대사가 다시 짓고 지장산원으로 불렀다고 합니다. 오래된 절이기는 하지만 그보다는 여성스럽게 꾸며진 사찰 분위기가 참 좋더라구요.
 
 

처음에는 비구니 사철인가 생각도 했지만 그렇지는 않은 것 같구요. 일반적인 사찰인데 그람에도 보기가 좋아서 기억에 남아 있는 곳입니다.  전각들 많지는 않지만 관리도 잘 되어 있고 일부 템플스테이를 하는 곳도 있네요.
 
 

주변이 산이라 풍경도 좋고 바로 옆에 계곡도 흐르고 있어서 분위기도 좋습니다. 시원하게 산책을 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특별히 이곳을 설명할 마땅한 것은 없네요. 가장 일반적인 사철인데 그럼에도 기억에 남을 만한 아름다움이 사찰 전체에서 느껴집니다. 이곳이 세워진 전설도 특이한데 과거에 문수보살과 보현보살이 문수사를 세우고 한 절에 두 명의 보살이 있을 수는 없다고 하여 보현보살이 화살을 쏘아 떨어진 위치에 지은 절이 이 보현사라고 하지요.
 
 

어쨌거나 작지만 아담한 풍경이 좋아서 한번 들러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다만 이곳으로 올라가는 도로가 조금 좁아서 반대편을 잘 확인을 하면서 올라가셔야 합니다.

 
- 연락처: 033-648-9431
- 주소: 강원 강릉시 성산면 보현길 396
- 출입가능시간: 정보없음
- 휴관일: 정보없음
- 주차비: 없음
- 입장료: 없음
- 방문시기: 2023-05-13

 


정동심곡바다부채길


 

강릉은 바다를 접하고 있어서 역시 여름에도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어느 해변을 가더라도 경치도 좋고 시원한 바다를 즐길 수 있는데 그중에서 멋진 자연환경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정동심곡바다부채길을 빼놓을 수가 없지요.
 
 

정동과 심곡 두 곳을 잇는 바닷길을 말하는데 양쪽에 모두 매표소가 있고 주차장도 있으니 편한 곳을 찾으시면 됩니다.  보통 관광버스를 이용하는 분들은 한쪽 방향으로만 걷는데 약 2.5km 정도 되니 편하게 걸을 수 있지만 자가용을 이용하게 되면 왕복으로 걸을 수밖에 없으니 적당히 걸으시면 되겠지요.
 
 

핵심적인 구경거리가 있는 곳만 보셔도 크게 문제가 없으니 자신의 몸 상태를 살피면서 구경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대부분은 편한 길이기는 하지만 일부는 계단도 있어서 몸이 안 좋으신 분들은 조심을 하셔야 합니다.
 
 

저 같은 경우도 일부만 돌아보고 오는 경우도 있는데 부채바위, 투구바위만 보고 와도 풍경이 좋은 곳은 대부분 본 것이라 크게 아쉽지는 않습니다. 오래전 지각 활동이 있었던 곳이라 해안단구도 볼 수 있고 멋진 동해 바다와 절벽이 아름다운 곳이지요.
 
 

이곳을 처음 찾았을 때의 그 감동은 아직도 생생하지만 몇 년이 지나서 다시 찾으니 색다른 느낌도 들이더라구요.  물론 그때는 아이들과 걸었던 곳이라 더 추억에 잠기기도 하지만 어쨌거나 좋은 곳은 언제 찾아도 좋지요.
 
 

그리고 이곳을 구경을 하고 나서 주변 동해안을 따라서 차로 드라이브를 해 보는 것도 좋으니 시간이 되시면 해안도로를 따라서 천천히 돌아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 연락처: 033-641-9444
- 주소: 강원 강릉시 강동면 헌화로 950-39
- 출입가능시간: 하절기(4~10월) 09:00 - 17:30, 동절기(11~3월) 09:00 - 16:30 (종료 1시간전 입장 마감)
- 휴관일: 정보없음
- 주차비: 없음
- 입장료: 성인 3,000원, 청소년 2,500원, 어린이 2,000원
- 방문시기: 2023-05-14

728x90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미르아빠

메인으로 국내 여행지를 소개하고 컴퓨터/IT 관련 정보도 있습니다. 여행 많이 하시고 항상 건강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