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추운 겨울에는 여행을 떠나기가 참 쉽지 않습니다. 춥기도 하지만 산과 들에 꽃도 없고 나무들도 겨울옷을 입고 있어서 색상이 우중충하니 구경할 만한 맛이 나지가 않지요. 그래도 집에 있으면 답답하고 TV만 보게 되니 밖으로 나갈 방법을 찾게 됩니다. 오늘 소개를 해 드릴 곳은 파주에 있는 관광지 3곳인데 눈이 오는 날 눈 구경을 하면서 둘러본 곳들입니다.

헤이리예술마을



이곳은 파주 통일동산 관광특구 내에 있는 마을로 약 300여 명의 창작자와 예술가들이 모여살며 창작으로 만들어진 제품을 판매하기도 하고 전시도 하는 공동체마을입니다. 그래서 갤러리나 박물관, 전시장, 공연장 등이 많지만 카페나 레스토랑, 게스트하우스, 아트샵 등의 공간도 있어서 일반인 들이 이용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지요.


이곳은 3층 이상의 건물을 짓지 말자는 기본 원칙을 세우고 있어서 나지막한 건물들이 구불구불 도로를 따라서 세워져 있는데 다양한 형태와 구조를 가진 것들이라 벽화 마을 구경을 하듯이 구경을 하셔도 좋은 곳입니다.


한때는 이곳에서 다양한 행사와 체험활동도 열리기는 했는데 요즘은 코로나19로 인해 정상적인 영업은 이루어지지 않는 듯해 보이지만 그래도 가족끼리 혹은 연인들이 이용을 하기에는 나름 멋진 곳이기도 합니다. 특히 연인들이 추억을 쌓기 위해서 이곳을 많이 찾기도 하지요.


주차장도 여러 곳에 있어서 이용을 하기에 좋은데 날씨가 좋은 계절에는 사람들이 너무 많이 찾아서 주차가 힘이 드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겨울에는 쉽게 주차를 할 수 있지요.


추억을 되살릴 수 있는 재미있는 추억박물관이나 한국근대사 박물관, VR공용박물관, 어린이 토이 박물관 등의 볼거리도 많아 거리를 걷다가 구경을 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물론 개별 시설들은 무료인 곳도 있지만 유료가 많기는 하지요.


봄이나 여름에는 통일동산 노을동산공원에 올라가면 주변을 전망할 수도 있고 핑크뮬리 같은 꽃들도 볼 수가 있기는 하고, 가을이나 겨울에는 갈대광장공원에 갈대 등도 구경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근처에 야외웨딩을 대관하는 곳도 있어서 주변을 지나다 보면 결혼식이 이루어지는 모습을 볼 수도 있지요.


길을 걷다 보면 다양한 조형물과 조각 작품들도 볼 수가 있어서 그냥 산책을 하는 곳으로도 만족스러운 곳이기도 합니다. 굳이 실내를 들어가지 않아서 외부에 볼거리가 많은 곳이지요.


헤이리예술마을은 예술가들이 사는 곳인 만큼 뭔가 예술혼이 드러나 보이는 듯한 풍경으로 보이는 곳인데 일반인들이 구경을 하기에도 쉽게 만들어진 곳이니 한번 들러서 이러 저리 구경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 연락처: 031-946-8551
- 주소: 경기 파주시 탄현면 헤이리마을길 70-21
- 출입가능시간: 제한 없음
- 휴관일: 공간에 따라 다르지만 기본적으로는 매주 월요일 휴관임
- 주차비: 없음
- 입장료: 각 공간에 따라 요금 있음(네이버 예매 할인 되는 곳 있음)
- 방문시기: 2021-12-19


운정호수공원



파주에는 저수지도 많고 출렁다리도 여러 곳에 있지만 거리상의 이유로 가까운 호수가 있는 공원을 찾는 것이 더 편하기는 합니다. 그중에서 가장 큰 호수공원이 바로 운정호수공원인데 사계절 어느 계절에 찾아도 산책하기 좋고 볼거리도 많은 곳이지요. 주차장도 넓어서 이용을 하기 좋기도 합니다.


특히 봄이나 여름에는 금계국이나 장미, 안개꽃 등의 다양한 꽃들을 구경할 수가 있어서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인데 그에 비해 가을이나 겨울에는 꽃은 없지만 호숫가의 갈대들과 조명이 설치된 다양한 조형물들이 있어서 밤에 찾아도 좋은 곳이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밤에는 아직 찾아보지는 못했지만 꼭 한번 밤에 들러볼 생각을 하고 있지요.


이곳은 산책을 위해서 여러 경로를 이용할 수가 있는데 호수를 도는 코스나 도로를 이용하는 코스 등 원하는 경로를 선택해서 돌아보시면 좋지요. 그리고 주변에 식당이나 카페 등도 많아서 하루를 이곳에서 보내기도 좋은 곳입니다.


특히 이곳에는 새들도 많이 찾는 곳인데 겨울에는 상대적으로 새들이 많이 보이지는 않습니다. 다만 호수 중앙에 황조롱이 조형물이 있어서 볼거리는 되는데 이게 좀 말이 많은 듯싶네요. 그래서 황조롱이 조형물을 없애고 그 대신에 음악분수가 설치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운정호수공원이 걷기에 조금 작다고 느끼신다면 바로 옆에 길이 이어져 있어 함께 걸을 수 있는 와동조정지가 있으니 이용을 하셔도 좋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그날의 기분에 따라 경로를 정하고 돌아보는데 어디를 가도 기분이 좋아지는 곳이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운정호수공원이 그렇게 규모가 아주 큰 곳은 아니지만 아이들과 함께 하기에 좋은 곳이니 아이들과 함께 낮이나 밤에 이곳을 한번 찾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연락처: 031-946-2125
- 주소: 경기 파주시 경의로 1151
- 출입가능시간: 제한 없음
- 휴관일: 없음
- 주차비: 없음
- 입장료: 없음
- 방문시기: 2021-12-19


교하중앙공원



파주에는 특이한 근린공원이 한 곳 있는데 바로 교하중앙공원입니다. 이곳에는 세계 7개국의 전통정원이 재현되어 있어서 작은 근린공원이지만 구경하는 재미가 있는 곳입니다.


그런데 얼마 전에 이 공원을 개선하려는 움직임이 있어서 어떤 모습으로 변화가 될지 궁금하기도 한데 혹시 전통정원이라는 특색이 없어지는 것이 아닐까 우려가 되기는 합니다. 주변에 사는 분들에게 좋은 복합문화공간으로 추진이 된다고 하니 더 좋은 모습을 볼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현재 이곳에 있는 전통정원은 7개국이 있는데 한국, 중국, 일본, 이탈리아, 영국, 프랑스, 인도 등이 그것입니다. 각 나라에서 가장 유명한 정원 형태를 재현해서 핵심만 볼 수 있도록 해 놓았는데 보는 재미가 있는 곳이지요.


한국의 경우는 경복궁과 창덕궁 후원에 있는 정원을 재현해 놓았는데 다른 곳에서도 자주 볼 수 있는 풍경이기는 해도 가장 익숙한 모습이 좋아 보이기도 합니다.


일본정원은 교토 용안사 석정이라는 곳이 재현이 되어 있는데 이곳에 있는 전통정원 중에서 가장 볼 게 없는 곳이기는 합니다.


중국정원은 역시 드라마나 영화에서 많이 봐서 익숙한 모습으로 중국 4대정원 중 졸정원의 모습을 재현한 곳이라고 합니다.


인도정원은 역시 인도를 상징하는 타지마할 사원의 정원을 재현해 놓았더라구요.


프랑스정원은 베르사이유궁전의 화단과 라토나 분수를 재현해서 조각상도 많고 구경을 하기에도 좋기는 합니다.


이탈리아정원은 에스테장과 랑테장이라는 물 분수와 수반을 재현해 놓았는데 이곳에 있는 분수들은 6월부터 8월까지만 볼 수가 있어서 물이 있는 모습을 보지는 못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영국정원은 영국의 정취가 느껴지는 구조물들이 있어서 영국이구나 하는 생각이 바로 드는 곳입니다.


교하중앙공원은 근린공원으로 주변에 사는 분들이 이용을 하기에 좋은 곳인데 개선 공사라 진행될 예정이라고 하니 앞으로 어떤 모습일지 기대가 되기는 하네요.


- 연락처: 정보 없음
- 주소: 경기 파주시 숲속노을로 256
- 출입가능시간: 제한 없음
- 휴관일: 없음
- 주차비: 없음
- 입장료: 없음
- 방문시기: 2021-12-19

728x90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미르아빠

메인으로 국내 여행지를 소개하고 컴퓨터/IT 관련 정보도 있습니다. 여행 많이 하시고 항상 건강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