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가을 단풍을 구경하는데 종교가 문제가 될까요? 아마도 그렇게 생각을 하는 분은 안 계실 거라 생각을 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충북 괴산에 있는 천주교 명소 소개를 해 드리겠습니다.


괴산 연풍성지는 1801년 신유교난때 연풍 지역에 은거하고 있던 분들이 처형을 당한 곳으로 1974년에 천주교회에서 성역화한 곳입니다. 이곳에는 한국 최초의 대주교인 노기남 대주교의 동상이 있기도 한데 순례자들이 많이 찾는 곳이기도 하지요.


마을에 있는 성지여서 겉으로 보면 무엇이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잘 안 드는 모습이기는 하지만 안으로 들어가면 예상외의 멋진 모습을 볼 수가 있는 곳입니다.


출입문으로 들어가면 넓은 광장과 함께 단풍이 든 큰 나무들 그리고 성당 건물이 멀리 보입니다.


연풍성지에는 십자가상과 황석두의 입상과 무덤, 그리고 5인의 성인상과 순교헌양비 등이 있으니 믿는 분들은 함께 구경을 하고 단풍도 즐기기에 좋은 곳입니다.


특히 나이가 많아 보이는 느티나무 몇 그루가 여러 곳에 보이는데 단풍이 든 모습과 함께 바람에 잎이 떨어지는 모습이 너무 환상적인 곳이더라구요. 여러 곳을 구경을 해 보았지만 날씨마저 이렇게 도움을 주는 경우는 처음이었습니다.


야외중앙제대도 마련이 되어 있어서 이곳에서 순교한 분들에게 기도를 드릴 수도 있고, 순교 시 사용되었던 형구돌 들도 여러 곳에 있어서 있어서 잠시나마 그때의 참혹함을 느껴볼 수도 있습니다.


일반인의 관점에서는 이곳은 역시 가을 풍경을 보는 곳이니 안내도에 있는 경로를 따라서 천천히 이동을 하면서 가을을 즐기는 것이 가장 좋은 여행이 아닐까 생각이 되네요.


작은 연못과 향청이라는 옛공소 그리고 대성당의 모습도 잠시 구경을 해 보시면 좋습니다. 항상 느끼는 것이지만 천주교 성지들은 볼수록 아름다운 곳이 많은 것 같아요.


괴산 연풍성지는 아름다운 대성당과 그 주변 가을 풍경이 좋은 곳이니 환상적인 가을을 만끽하고 싶으신 분이라면 한번 찾아보시면 만족하실 겁니다.

- 연락처: 043-833-5061
- 주소: 충청북도 괴산군 연풍면 삼풍리 257-1
- 출입가능시간: 정보 없음
- 휴관일: 정보 없음
- 주차비: 없음
- 입장료: 없음
- 방문시기: 2021-11-07

728x90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미르아빠

메인으로 국내 여행지를 소개하고 컴퓨터/IT 관련 정보도 있습니다. 여행 많이 하시고 항상 건강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