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에 가면 바닷가에 바위가 촛대 모양으로 솟아 있어 촛대바위라 불리는 곳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거의 10여년 전에 한번 아이들이랑 가본 이후로 오랫동안 가보질 못한 곳이기도 하지요.

오늘은 동해 추암촛대바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주요 정보

전설에 의하면 옛날 추암에 살던 한 남자가 소실을 얻은 뒤 본처와 소실 간의 투기가 심해지자 이에 하늘이 벼락을 내려 남자만 남겨놓았으며, 이때 혼자 남은 남자의 형상이 촛대바위라고 한다고 합니다. 이곳에는 그 형상에 따라 거북바위, 두꺼비바위, 부부바위, 코끼리바위, 형제바위 등이 있다는데 사실 구분이 잘 안되더라구요. 조선시대에는 한명회가 이곳의 자연 절경에 감탄하여 능파대(미인의 걸음걸이)라 부르기도 했던 곳이라고 합니다.

개요

- 연락처: 033-530-2801

- 주소: 강원 동해시 추암동

- 출입 가능 기간:

해수욕장 - 06:00 ~ 22:00

출렁다리 - 09:00 ~ 22:00(하절기), 09:00 ~ 20:00(동절기)

- 휴관일: 없음

- 주차료: 무료

- 입장료: 무료

- 방문한 시기: 2019.12.28

가시는 길

자차로 가시면 네비 이용하시면 되구요, 대중교통의 경우는 동해시종합버스터미널까지 가셔서 161번 버스를 타고 약 50분 정도 더 가셔야 하니 쉽지 않을 것 같아요.

들어가기

촛대바위로 가는 입구에 주차장이 있습니다만, 주차장이 그리 크지 않습니다. 그래서 일찍 가지 않으면 주차가 쉽지 않을 것 같아요.

그리고 바로 앞에 가게들도 있구요, 바닷가도 있으니 모래밭을 걸어도 좋을 듯합니다.

촛대바위 쪽으로 가는 길에 북평 해암정이 보입니다. 이 건물은 1361년 공민왕 때 삼척 심씨의 시조인 심동로가 벼슬을 버리고 이 지역에 내려와 생활할 때 지은 것이라고 합니다.

오래된 건물의 느낌이 나지요.

이제 촛대바위로 가는데 길이 두 갈래입니다. 작은 산을 통해 올라가셔도 되구요, 왼쪽의 작은 길을 통해 올라가셔도 됩니다. 저는 저 위 나무 데크길로 올라가도록 할께요.

꼭대기에서 바라본 추암촛대바위 모습입니다.

세로 방향으로도 찍어봅니다.

왼쪽으로 조금 내려가서 다시 찍어보는데 여기가 핫스팟이라고 하네요. 추운데도 많이들 오셔서 사진 찍느라 여념이 없어요.

그리고 주변 바다도 찍어보는데 무척 아름답습니다.

이런 모습을 보기 위해 먼 길을 온것이니 답답한 마음이 확 풀리는 듯 합니다.

저기에 멀리 출렁다리가 보입니다.

이제 출렁다리쪽으로 내려갈텐데 그 길에 많은 바위들이 모여 있는 곳이 있더군요. 여기는 능파대라고 부르는데 파랑에 의해 운반된 모래가 쌓여 육지와 연결된 곳과 암석 기둥들을 포함하는 지역을 말한다고 하구요, 국내에서는 가장 큰 라피에(암석기둥) 지역이라고 합니다.

바위들의 모습을 감상해 보세요.

어떻게 이런 모습을 하고 있는지 정말 신기할 따름입니다.

기와집과도 잘 어울리는군요.

바위에 구멍도 나 있어 파도가 드나들고 있습니다.

동영상으로도 잠시 구경하세요.

이제 저기 보이는 출렁다리로 갑니다.

이게 출렁다리 입구 모습입니다. 길이는 그리 길지는 않네요.

다리 아래도 멋지더라구요.

다리에 올라갔는데 생각보다는 흔들림이 적습니다. 하지만 중앙이 유리로 되어 있어 아래를 보면 조금 떨립니다. 이제 다리 위에서 주변을 찍어 봅니다.

여기에서 보는 모습도 절경이네요.

해암정도 멀리서 당겨서 찍어봅니다. 이런 곳에서 사는 삶은 너무 좋을 것 겉아요. 물론 현실은 다르겠지만...ㅎ

저 멀리 촛대바위도 보이네요.

이제 바다의 울음소리를 한번 들어보세요. 힐링이 되실꺼예요.

마지막으로 추암조각공원으로 갑니다. 이곳은 옛날에 왔을 때는 못 본 곳이네요. 드문드문 조각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조각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종류가 많아 구경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릴 듯합니다.

이렇게 구경을 끝냈습니다.

추천 대상

여기는 오래전부터 존재한 촛대바위의 원조지요. 기암괴석과 푸른 바다를 보면서 걷는 즐거움이 있는 곳입니다. 동해에 오시면 주변 관광과 함께 구경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단점

단점은 겨울에는 너무 춥지요.

개인 평가

개인적인 점수입니다. 그냥 재미 삼아 보세요.

[접근성] 85점

[경제성] 100점

[희소성] 85점

[관광성] 83점

[안정성] 95점

블로그 이미지

미르아빠

메인으로 국내 여행지를 소개하고 컴퓨터/IT 관련 정보도 있습니다. 여행 많이 하시고 항상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