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부천 중동 IC 근처에는 관광지가 많습니다. 한국만화박물관, 아인스월드, 부천시민문화동산, 상동호수공원, 웅진플레이도시 등이 있는데 이 중에서 호수를 끼고 있는 공원이 상동호수공원입니다.

 

오늘은 이 부천 상동호수공원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주요 정보

 

부천 상동호수공원은 어쩌면 작은 동네공원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부천에 사는 사람들에게는 무척이나 중요한 곳이겠죠. 이 공원은 면적 18만 제곱미터 규모의 공원으로 2003년에 조성이 되었고 호수는 2만 3천 제곱미터에 달하는 공원입니다.

 

 

개요

 

- 연락처: 032-320-3000

- 주소: 경기 부천시 조마루로 15

- 출입 가능 기간: 제한 없음

- 휴관일: 없음

- 주차료: 무료

비고) 주차장에 주차 요금이 표시되어 있기는 했는데 받지는 않는가 보네요

- 입장료: 무료

- 방문한 시기: 2019.10.13

 

가시는 길

 

자차로 가시면 네비 이용하시면 되구요, 대중교통의 경우는 지하철 7호선 삼산체육관역에서 내리시면 됩니다.

 

 

 

들어가기

 

주차장은 두 군데가 있습니다. 주차는 특별히 어렵지 않았으나 행사가 있다면 쉽지는 않을 것 같네요.

 

여기가 제1공영주차장입니다.

 

저는 주차장을 기준으로 시계방향으로 돌아 한 바퀴 도는 경로로 가도록 하겠습니다. 주차장 바로 앞인데요.

 

안내도이니 참고하세요.

 

근처에는 광장이 있습니다. 이전에는 매점이 있었는데 그 매점이 없어졌네요. 어린이 놀이터는 그대로 있군요.

 

여기는 동네공원이라 운동 시설도 있구요.

 

특유의 큰 조형물도 있습니다.

 

그 앞에 배롱나무도 있는네 꽃은 이미 시들고 있습니다.

 

안쪽 길을 걸어도 되구요, 바깥쪽 길을 걸어도 되는데 저는 호수를 구경하기 위하여 안쪽 길을 주로 이용합니다.

 

그러다 보면 이런 곳도 마주치게 되지요.

 

 

갈대들도 보이구요.

 

돌다 보면 이렇게 어린이 놀이터를 또 만나게 되지요.

 

할머니, 할아버지 동상도 있습니다.

 

호수 풍경들입니다.

 

그리고 공원 이곳저곳 모습들이구요.

 

코스모스도 피어 있습니다. 넓지는 않지만 구경할 만은 하네요.

 

 

황화코스모스는 거의 끝이구요.

 

코스모스 밭에 풍차가 어울리네요.

 

 

 

 

코스모스는 어디에서 봐도 좋습니다.

 

코스모스만 있는 건 아니구요.

 

만화박물관 쪽에는 조각품들이 있습니다.

 

언덕 쪽으로 올라가면 만화박물관으로 가는 다리도 있습니다.

 

중간중간 갈림길이 많으니 내키는 길로 이동하시면 되겠네요.

 

농경생활에 대한 체험이 가능한 곳도 있구요.

 

 

 

 

 

여기저기 갈대도 많이 보이네요.

 

 

 

한쪽에서는 모과도 익어가고 있습니다.

 

 

이제 주차장에 가까워졌습니다.

 

농구장도 있어 많이들 즐기지요.

 

추천 대상

 

중동 IC 근처에 오셔서 다른 관광지를 보시고 적당히 걷기를 원하시는 곳이 필요하면 좋은 곳입니다. 한 바퀴 도는데 약 1시간 정도 소요되니 무리는 아닐 것이라 생각되네요. 보통은 그늘막 텐트를 준비해 오는 가족 단위나 친구들끼리 많이들 찾으십니다. 그늘막 텐트를 설치할수 있는 공간과 금지 구역이 구분되어 있느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단점

 

단점이라면 주차장이 좀 작네요.

 

개인 평가

 

개인적인 점수입니다. 그냥 재미 삼아 보세요.

 

[접근성] 95점

[경제성] 95점

[희소성] 85점

[관광성] 85점

[안정성] 95점

 

728x90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미르아빠

메인으로 국내 여행지를 소개하고 컴퓨터/IT 관련 정보도 있습니다. 여행 많이 하시고 항상 건강하세요.

,